jpeg jpg 변환 및 차이

Jpeg jpg 변환 및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지 편집 또는  생성 작업을 하면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대표적인 확장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포스팅을 위해서 보이는 화면을 캡처하거나 사이즈를 조절 하기 위해서 편집을 하고는 하는데 파일 크기에 대한 제한이 있기 때문에 png 파일을 jpeg jpg 변환하여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굳이 확장자를 바꿔야 하는 이유가 궁금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아래에서는 jpeg jpg 변환 및 차이점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가기는 아래에 있으며, 정확한 이해를 위해 본문은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jpeg jpg 차이점

두 개의 차이를 비교해 하기 전에 png 확장자에 대해서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png 파일을 비손실압축 방식이기 때문에 원본의 색상이나 화질 설명도 등이 훼손되지 않기 때문에 고퀄리티 출력물을 뽑아야 할 때 유용합니다. 원본과 가장 근접하며 투명 이미지를 저장 하였을 때 흰색이 아닌 투명으로 그대로 표시되기 때문에 아이콘 또는 스티커 제작을 할 때 자주 활용되는  확장자입니다.

그에 반해 JPEG는 Joint Photographic Experts Group의 줄임말로써 넓은 범위에 다양한 색상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캐너나 카메라 디바이스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또한 흑백 사진을 출력할 때도 자주 사용되는 확장자로서 어쨌든 원본 이미지에 압축을 가기 때문에 일부 데이터는 손실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효과적인 공간 및 용량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이미지 확장자입니다.

 

첫번째 방법

원하는 샘플 이미지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여 편집 메뉴를 눌러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그림판이 열리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한 다음 jpeg 그림이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

 

그리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리면 아래 드롭박스를 열어서 jpeg를 선택합니다.

 

jpeg jpg 차이점

이미지 파일 용량은 그대로 유지한채 확장자만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무 폴더나 하나 열고서 보기 테이블 선택한 다음 파일 확장명을 체크합니다.

 

이제 해당 이미지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여 이름 바꾸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확장자를 직접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경고창이 나타나지만 무시하고 이해를 눌러주면 즉시 변화는 끝나게 됩니다.

 

세번째 방법

Jpeg jpg 변환  마지막은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보고 계신 포스팅 맨 아래에 convertico 링크를 첨부해 두었습니다. 해당 링크를 누르면 웹 사이트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며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변환하고자 하는 이미지 확장자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잠시만 기다리면 자동으로 확장자 변환 작업이 되며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웹사이트

 

 

 

이동을 원하시는 분들은 다음을 『클릭』 하면 됩니다. 참고로 바로가기란 '똑바로 간다'는 뜻이며, 영어(=Shortcut)로는 빠르게 갈 수 있는 '지름길'을 뜻합니다. 다른 파일 또는 웹사이트의 위치를 포함하는 작은 단위이며, 실행하기 위해서 특정한 매개 변수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에필로그|무단전재·재배포금지

Jpeg jpg 변환 하는 다양한 방법을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어느 방법을 이용해도 문제없이 확장자 자체는 바꿀 수 있습니다. 다만 파일 크기 용량을 축소 하고자 한다면 첫 번째 그리고 세 번째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크게 어려울 내용은 없기 때문에 오늘 필자가 소개한 내용을 참고하여 하나씩 천천히 따라 하다 보면 여러분도 어렵지 않게 이미지 변환 작업을 무사히 끝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