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메모리 점유율 비활성화 하는법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메모리 점유율 비활성화 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미친 듯이 CPU 점유율이 올라가면서 쿨러가 돌아가는 소리가 거슬리는 경험을 한번쯤은 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필자 역시 특히나 별 다른 작업을 하고 있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CPU 점유율이 올라가서 몹시 당황스러운데 왜 그런지 이유를 하나씩 살펴 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윈도우 디펜더와 관련된 안티멀웨어 작동으로 인한 CPU 점유율 증가를 꼽을 수 있습니다.

 

 

antimalware_service_executable_메모리_점유율_비활성화_순서_이미지

 

1. 우선 Ctrl + Alt + Del 버튼을 눌러서 작업 관리자를 열고서 프로세스 항목 중 메모리를 살펴보면 위와 같이 매우 높은 메모리 점유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문제는 이렇게 높은 메모리 정류를 보여주는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 하려고 해도 그럴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3. 서두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윈도우 디펜더 관련 기능이기 때문에 가급적 끄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높은 CPU 점유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여 잠시 비활성화 시켰다가 다시 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설정 창을 열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4. 위와 같이 Widows 설정창이 열렸다면 업데이트 및 보안을 눌러 줍니다.

 

 

5. 그리고 화면 왼쪽 Windows 보안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화면에서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합니다.

 

6. 다음 화면으로 전환이 되면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누른 뒤 오른쪽 화면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7.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은 제외된 항목을 검사 하지 않게 됩니다. 제외된 항목에는 디바이스를 공격에 취약하게 만드는 위협이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끄지 않으시길 다시 한번 권장합니다. 그래도 진행을 하시겠다면 제외 추가 또는 제거를 눌러 줍니다.

 

8. 이제 위에 표시된 제외 사항 추가를 클릭합니다.

 

 

9. 이어서 파일을 먼저 등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0. 위에 표시해둔 위치로 찾아가 파일 이름은 MsMpEng를 직접 찾아 선택하거나 입력 후 열기를 눌러줍니다.

 

11. 이전 화면으로 돌아와 이번에는 프로세스를 클릭합니다.

 

12.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오타 없이 정확하게 입력 후 추가를 눌러주면 세팅은 끝나게 됩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윈도우 디펜더 관련 기능이기 때문에 만약에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했을 경우 외부의 침입 또는 보안 위험으로부터 매우 취약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잠시 CPU 점유율이 올라 갔다가 시간이 지나면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 굳이 불편함을 느끼지 못한다면 그냥 놓아둔 채로 사용 하는게 좋겠습니다. 가끔 고사양게임이나 영상편집 작업을 할 때 CPU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오늘 알려드릴 방법을 이용하여 잠시 비활성화 했다가 사용 후에는 다시 꼭 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메모리 점유율 비활성화 하는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