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메모리 점유율 CPU 해결법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메모리 점유율 CPU 해결법

사실 해당 문제는 꽤 오래 전부터 언급돼 왔는데 여전히 비슷한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국 완벽한 해결책은 없다는게 됩니다. 사실상 사용중인 PC, 노트북의 보안을 위해선 반드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어쩔 수 없이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해당 증상이 무엇인지 잠시 살펴 보자면 갑자기 알 수 없는 이유로 컴퓨터 프로세서 점유율이 급등하면서 미친듯이(?) 쿨러가 돌아가게 됩니다.

 

 

실제로 필자 역시 인터넷 브라우저 하나 실행 했을뿐인데 갑자기 펜이 돌아가고 버벅임 증상이 발생하여 작업 관리자 Ctrl + Alt + Del 키를 이용하여 확인을 해보니 해당 기능으로 인해 CPU가 엄청 돌아가는걸 확인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해당 기능은 Windows Defender와 연관이 있는데 안티멀웨이 이기 때문에 작업이 끝나면 다시 원상태로 복구가 되지만 작업 중 버벅임이나 렉, 펜 소음 등으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아래에선 끄기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단, 보안 관련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가급적 끄지 않고 쓰시길 권장합니다.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윈도우 디펜더 보안 설정 끄는 방법은?

 

우선 Ctrl + Alt + Del 키를 이용하여 작업 관리자 창을 열어서 작동중인지를 체크합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작업 끝내기 를 눌러 봤으나 여전히 꺼지지 않고 계속 작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하는데 화면 왼쪽 아래 검색 창을 열어 설정 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Windows 설정 창이 열리면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어서 왼쪽 탭 Windows 보안 으로 이동한 뒤 오른쪽 화면 중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로 이동합니다.

 

 

이제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면 설정 관리 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외 추가 또는 제거 버튼을 이용해 몇 가지 세팅을 변경 하겠습니다.

 

 

우선 왼쪽 제외 사항 추가 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C:\Program Files\Windows Defender 이동합니다. 이어서 MsMpEng.exe 파일을 찾아 열기를 합니다.

 

 

이번엔 제외 사항 추가 를 이용하여 프로세스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프로세스 이름 입력 공란에는 위의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한 뒤 재부팅 하면 설정은 끝나게 됩니다.

 

 

에필로그|무단전재·재배포금지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윈도우 디펜더 보안 설정을 이용하여 끄기(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게 끌 수 있어서 좋긴한데 아무래도 외부의 위험에 무방비 상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에만 잠시 껐다가 다시 켜두는것이 좋다고 봅니다. 만약 이도 저도 싫다면 차라리 Windows Defender 백신이 아닌 다른 제품을 찾아 사용하시는게 더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