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메모리 점유율 해결법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윈도우를 이용하는데 의외로 아래에서 소개할 내용을 잘 모르는 분들이 상당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필자도 도대체 어디에 쓰는 기능인지 잘 몰랐다가 우연히 작업관리자를 실행하여 있는데 생각보다 매우 높은 메모리/CPU 점유율을 보여주길래 혹시나 무슨 문제가 생긴건 아닌가 하여 직접 알아 보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컴퓨터에 악영향을 주는 기능은 아닌 것 같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윈도우 디펜더에 부가 기능 정도로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끄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웹사이트 바로가기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바로가기|웹사이트

 

 

이동을 원하시는 분들은 다음을 『 클릭 』 하면 됩니다. 참고로 바로가기란 '똑바로 간다'는 뜻이며, 영어(=Shortcut)로는 빠르게 갈 수 있는 '지름길'을 뜻합니다. 다른 파일 또는 웹사이트의 위치를 포함하는 작은 단위이며, 실행하기 위해서 특정한 매개 변수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정확한 활용법을 습득하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끝가지 읽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윈도우 10 antimalware service

윈도우 10 antimalware service 별다른 작업을 하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CPU 메모리 사용률이 90% 가까이 치솟으면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어요. 꽤 고성능의 데스크탑인데도 팬 소리가 요란하게 울리기도 했어요. 아무래도 외부에서 유입될 수 있는 보안 위협과 해킹 등으로부터 컴퓨터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꼭 가동이 되도록 켜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무거운 영상편집이나 고사양게임 등을 돌릴때는 CPU, 메모리 수치가 폭증하면서 렉이나 버벅임, 심하면 튕김 증상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필자 역시 해당 기능을 켰을 때 와 껐을 때를 비교해 보니 체감성능이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해당 기능이 높은 메모리와 CPU 할당량을 차지하게 되는 이유는 바로 앞서 말씀드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디펜더를 작동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항상 그런 건 아니지만 가끔씩 일정 시간에 따라서 폭증하는 현상이 발생을 하는데 또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원상 복구가 된다고 합니다.

 

 

안티멀웨어 끄는 방법은?

만약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이런 증상이 발생하여 큰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잠시 해당 기능을 꺼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비활성화 하는 방법은 보고 계신 포스팅 맨 위에 따로 관련 콘텐츠를 업로드해 두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별도의 소프트웨어나 기능 없이도 윈도우 자체적으로 몇 가지 세팅 절차를 거쳐서 끌 수 있기 때문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핵심만 간단히 요약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한 다음 윈도우즈 디펜더 관련 바이러스 백신 폴더로 이동 한 다음 해당 기능을 사용 안 함으로 바꾸기 위해서 고정되지 않음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글로 설명하려니 한계가 있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첨부해 둔 내용을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안티멀웨어 누구니 넌?

어찌 되었던 소중한 나의 컴퓨터를 지켜주는 백신 관련 기능이기 때문에 가급적 끄거나 비활성화 하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끈 상태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외부에서 침입하려는 보안위협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없기 때문에 나중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MS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어서 켜두고 사용하는 편입니다.

 

에필로그|무단전재·재배포금지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관련 정체와 기능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영상편집이나 고사양게임 등을 돌리면서 갑자기 미친듯이 쿨러(팬)이 돌아가는 소리가 들리면 대부분 이러한 원인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나의 컴퓨터가 보안 위험에 노출된건 아닌지 실시간으로 검사를 하다보니 컴퓨터에 과부하가 걸려서 팬이 돌아가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일정 시간 지나면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오기 때문에 크게 거슬리거나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끄지 않고 그냥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