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빨간줄 없애기

아마 많은 분들이 빠르게 문서작성을 하다 보면 오탈자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최종본을 완성하고서 직접 체크를 하겠지만 아무래도 사람인지라 확인을 하고 다시 한 번 더 확인을 해도 눈에 잘 보이지 않아 오타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실수를 방지하기 위하여 해당 워드 프로세서에서는 눈에 잘 보이도록 빨간색으로 선을 그어서 표시를 해줍니다. 그러나 이러한 표시가 눈에 거슬리거나 불편하다면 한글 빨간줄 없애기 설정을 적용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버전별 차이가 있어요

물론 필자의 주관적 견해로는 그냥 켜두고 사용을 하시는게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와 달리 지인의 경우 타이핑을 하다 보면 자꾸만 텍스트 아래 표시되는 빨간줄이 거슬려서 자꾸만 시선을 빼앗기게 된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이러한 표시가 너무 보기 싫어서 메모장에 텍스트를 입력한 뒤에 직접 옮기는 수고로움까지 하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않을 수 없었습니다. 비교적 쉽고 간단하게 표시 되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을 보고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화면 중간 위 도구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 하위 메뉴가 나타나면 맨 아래에 자리하고 있는 환경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아한글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다양한 설정 값을 변경할 수 있는데 그 중 맨 오른쪽 기타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 맞춤법 도우미 작동 앞에 체크를 없애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이전에 표시되었던 텍스트 안의 빨간색 줄이 모두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 세팅은 어떻게?

현재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한글 2020의 경우에도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화면 중간 위 도구 탭을 선택한 뒤 아래 환경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이번에는 조금 차이가 있는데 맨 앞 편집 탭을 선택한 뒤 아래에 맞춤법 도우미 작동 체크박스를 없애주고 설정을 눌러 창을 닫아 주기만 하면 됩니다.

 

 

에필로그|무단전재·재배포금지

지금까지 필자가 설명한대로 잘 따라 오셨다면 더 이상 빨간 줄이 표시될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문서를 작성하면서 오탈자에 대한 체크를 실시간으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지만 참고 쓰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필자 역시 굳이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지 않고 사용중입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니 잘 활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한글 빨간줄 없애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