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맞춤법 검사기

한글 맞춤법 검사기

한글 맞춤법 검사기 기능을 이용하여 작성한 문서를 제출하기 전 꼭 한번쯤은 검증을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필자 역시 귀찮고 번거로워서 그냥 제출 했다가 민망한 상황을 직면한 경험이 여러번 있었기 힘들더라도 마지막에 한번 더 확인하는 습관을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력서나 품의서 등 중요한 서류를 작성했을 때는 반드시 확인을 해보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아래아한글을 이용해서 문서를 작성할텐데 해당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이용해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화면 중간 위 도구 탭을 눌러 하위메뉴를 열도록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를 살펴보면 맞춤법 검사라는 메뉴를 발견 할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창이 열리면 시작 버튼을 눌러 진행이 가능합니다.

 

 

맞춤법에 문제가 있다고 보이는 것들을 빨간색으로 표시해 보여줍니다. 이상이 없다면 지나감을 눌러 줍니다.

 

 

위와 같이 고객은(O) / 고갤은(X) 오타가 발견되면 빨간색 표시로 '철자가 잘못되었습니다'라는 알람이 뜹니다.

 

 

그러면 바꿀 말 공란에 원하는 새로운 텍스트를 입력하고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만약 해당 문서 내에 모든 동일 단어를 한번에 바꾸고 싶다면 모두 바꾸기를 눌러 줍니다.

 

 

이렇게 처음부터 끝까지 검사를 끝마쳤다면 해당 창을 닫아주면 됩니다.

 

 

에필로그_무단전재·재배포금지

한글 맞춤법 검사기 이용해 오타나 철자를 검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진 않기 때문에 해당 기능이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정도만 알아두면 좋을것 같습니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완성된 문서를 제출 전에 꼭 한번쯤은 돌려 보고 문제가 없는지 확인이 끝나면 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