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 대체약

타이레놀 대체약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주위 어른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가급적 6월 안에는 코로나 예방백신을 모두 맞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백신 주사를 맞으면서도 한편으로는 부작용에 대한 우려 때문에 걱정이 크리라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아직까지 가장 흔하게 맞을 수 있는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인데 부작용도 상당히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접종을 꺼리고 있다고 봅니다.

 

 

타이레놀 대체약

그러나 의사들은 백신을 맞지 않았을 때 위험이 더 크기 때문에 가급적 백신을 맞을 것을 권고 합니다. 그래서 필자도 어른들께 백신을 맞으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혹시 모를 부작용 또는 접종 후 증상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타이레놀을 미리 준비하려고 약국을 찾아 헤맸습니다. 그런데 동네 인근 약국 몇 곳을 샅샅이 뒤져는데도 불구하고 타이레놀의 품귀현상으로 인해 구할 수가 없었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다른 동네 약국까지 찾아갔지만 타이레놀을 구할 수 없었습니다. 이와 같이 타이레놀 품귀현상이 발생한 원인은 바로 질병관리청에서 특정 브랜드(제품)을 언급 하였기 때문입니다. 사실 진통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타이레놀이랑 이해를 돕기 위하여 그렇게 말하였다고는 하지만 이는 명백히 잘못된 것입니다.

 

 

타이레놀뿐만 아니라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들어가 있는 약이라면 효과가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복용을 하여도 같은 효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약을 언급하여 품귀현상이 빚어졌습니다. 개인적인 뇌피셜이긴 하지만 이번에 얀센 백신이 들어오면서 얀센의 대표제품 중 하나인 타이레놀의 재고소진을 위해서 모종을 딜(?)이 있던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디까지나 뇌피셜입니다)

 

타이레놀_대체약_리스트_모음

 

타이레놀 대체약

어쨌든 필자와 같이 아직 타이레놀을 구입하지 못하였다면 위에서 정리해둔 다른 대체약을 복용하셔도 효과는 동일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리스트이기 때문에 믿고 복용을 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같은 성분의 약이라면 큰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타이레놀 주의사항

• 매일 세 잔 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은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 해당 약을 복용한 이유 피부발진이나 다른 과민반응에 친구가 나타나면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 해당 약에는 아세트아미노펜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으로 1일 최대 용량인 4,000mg를 초과할 경우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1일 최대 용량을 초과하여서는 안 됩니다.
• 아세트아미노펜을 포함하는 다른 제품들과 함께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 모든 의약품이 그러하듯 복용 전 약사 또는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백신 전 미리 먹어야하나?

많은 분들이 ㅋㄹㄴ백신 접종 전에 약을 먼저 먹어야 하나 궁금해하리라 생각합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우선 백신 접종을 끝마친 다음에 심한 통증이나 열이 오른다면 그 때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의약품을 복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러한 약을 백신 접종 전에 미리 먹을 경우에는 항체를 형성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다고 하니 미리 복용하지 말고 38.5도 이상 또는 몸살과 같은 통증이 발생했다면 그때 복용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타이레놀 대체약 관련 내용을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에게 꼭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소염진통제가 아니라 같은 진통 효과가 있지만 백신의 항체 형성을 방해하는 작용이 큰 이부프로펜 계열의 약은 절대 복용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물론 약국에 가서 약사와 상담을 하면 해당 주의사항도 알려줄 것입니다. 요즘처럼 어려운 시국에 타이레놀 품귀현상까지 발생하여 참 힘들기는 하겠지만 나의 건강을 위해서 타이레놀을 구할 수 없다면 대체약을 복용하시고 백신은 가급적 접종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