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입력이 안될때 자판 이상

컴퓨터 키보드 안될때 시도 해보면 좋을 몇 가지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컴퓨터 앞에 앉아 가장 많이 사용하는 디바이스는 키보드와 마우스라고 생각합니다. 하루 웬종일 타이핑을 치다 보면 제품의 수명이 단축되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사실상 키보드나 마우스 같은 입력 장치 모두 소모품이기 때문에 사용 중에 문제가 발생하면 교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관련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키보드의 경우 문제의 발생 요인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무엇 때문에 고장이 났는지 콕 집어서 확인하기가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오늘 오전까지만 해도 잘 사용하던게 어느 순간 갑자기 키보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더 빈번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고장이 잘 나는 소품이기 때문에 필자의 경우 항상 사용하는 키보드를 처음부터 다량 구매하여 재고를 쌓아 놓고 고장이 날 때마다 한 대씩 교체를 하고 있습니다.

 

 

 

유선키보드 어떻게?

키보드 입력이 안될때 자판 이상 증상이 발생하면 가장 큰 문제 요인을이 바로 유선 키보드의 경우 본체에서 선이 빠져있거나 연결 부분이 훼손되어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아마 청소를 하거나 본체를 이동하던 중 의도치 않게 선이 빠져서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때는 뺐다가 다시 꽂으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선키보드 어떻게?

무선 키보드이 경우 동글이라고 불리는 수신기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연결하여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USB 타입이기 때문에 이 역시 의도치 않게 포트에서 빠지거나 제대로 결합되어 있지 않으면서 인식이 되질 않아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도 마찬가지로 포트에서 수신기를 뺐다가 다시 꽂으면 정상작동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키보드 드라이버도 있다?

간혹 고가의 키보드일 경우 제조사(브랜드) 웹 사이트를 이용해 전용 드라이버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물론 흔치 않기 때문에 해당 사항이 많지는 않겠지만 만약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면 키보드 드라이버를 내 려받아 설치 후 다시 실행을 해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비싼 디바이스라면 바로 버리고 교체하기 보단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는게 좋습니다.

 

 

에필로그|함께 보면 좋은글

컴퓨터 키보드 안될때 확인사항을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키보드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때는 포트에 선이 제대로 꽂혀 있는지 아닌지 확인을 해보거나 드라이버를 내려 받아 설치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정상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어차피 소모품이기 때문에 굳이 고쳐서 재사용하기보다는 가까운 판매점에 방문하여 저렴한 기계로 하나 바꾸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여러분에게 작은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키보드 입력이 안될때 자판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