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 효능 굽는법 알아볼께요

우리나라는 물론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권을 넘어 유럽에서도 스태미너 음식으로 즐겨찾는 장어 효능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어는 우리 인체 기관 중 가장 민감한 눈 건강에 좋습니다.  장어는 쇠고기의 200배 일반 생선의 150배가 넘는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A는 체내에서 우리 눈 건강과 시력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을 맑게 해주며 시각을 보호하고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장어_효능_굽는법

장어 효능 굽는법

우리나라 허준의 동의보감과 중국 명나라 본초학자 이시진의 저서 본초강목에는 장어가 원기 회복을 돕는라고 기록되어 있을 만큼 옛날부터 원기회복에 관한 효능을 인정받아 왔습니다.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만큼 다양한 조리법으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장어구이에는  풍부하게 함유된 영양소는 위벽을 보호하고 단백질에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운동 윤활제 역할을 하고 위산과다 위궤양 증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장어_효능_굽는법

장어는 비타민 성분인 토코페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혈관내 노폐물이 축적 되지 않도록 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시켜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한 오메가-3지방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장어_효능_굽는법

장어에 들어 있는 콜라겐 성분은 손상된 피부세포를 재생시키고 주름을 방지하며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에 못지 않게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DHA, EPA, 레시틴 성분이 뇌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 발달 및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왜 장어가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인정 받아 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장어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장어는 비타민과 영양 성분이 풍부하여 실체 영양 불균형을 잡고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남제에게 좋은 장어 효능

 

 

조금 부끄러운 얘기일 수도 있지만 널리 알려진 것처럼 남성의 성기능 강화에 매우 좋습니다.  장어는 비타민, 칼슘 등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합니다.  또한, 아르기닌 성분은 남성활력제로서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류를 좋게 하며 말초순환도 도와 주어서 남성의 성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끈적이는 물질인 뮤신 성분은 이러한 작용에 매우 효과적이라 많은 남성분들이 즐겨 먹습니다.

 

 

장어 굽는법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장어굽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손질할 때 앞/뒤 면에 골고루 칼집을 내주었더니 구울 때 돌돌 말리지 않아 쉽게 구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구우실 때에는 위와 같이 껍질, 등 쪽이 아래로 가도록 구워주셔야 도르르 말리지 않습니다. 확실히 구울 때 대파를 깔고 굽는게 산뜻한 풍미 증진 및 잡내 비린내 제거에 탁월합니다. 참고로 이때 식용유 반큰술 넣고 구워주셔야 타지 않게 구울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너무 많이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앞뒤로 충분히 푹 익을 때까지 구워줍니다. 이후에 장어덮밥 소스를 브러시로 바르고 지글지글 구워줍니다. 앞뒤로 3번 정도 바르고 굽기를 반복해 주셔야 속 안에 양념이 쏙쏙 잘 배어듭니다. 이때 오래 구우시면 소스가 쉽게 타니 꼭 초벌 때 90% 이상 익히고 구워주시는 게 타지 않게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재료 : 민물장어 1마리 330g | 식용유 1 큰술  밥 1공기 200g  계란 2개 양파 1개  대파 0.5줄  통마늘 10개  물 3/4컵 150ml  간장 6 큰술  청주 또는 맛술 5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후추 약간  다시마 1조각 20g 

 

 

에필로그|무단전재·재배포금지

주의할 점은 장어는 찬 성질은 가진 고단백 식재료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배탈과 설사를 유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복숭아, 자두와 함께 먹으면 설사를 유발할 확률이 높다고 하니 함께 섭취 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 합니다.  임산부의 경우 양식 장어는 성장시 항생제가 다량 투여 되는 만큼 자연산 장어를 섭취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알고 먹으면 더욱 좋은 장어 효능 주의사항도 함께 알아 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