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정품인증 창 없애기 빌드7601 제품키 기간만료 해제 방법

    윈도우7 정품인증 창 없애기 빌드7601 제품키 기간만료 해제 방법을 순차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많은 분들이 떠나 보낸 추억의 명작 중 하나인 윈도우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모든 사후지원이 종료 되었기 때문에 굳이 사용할 이유는 없지만 그래도 구형 컴퓨터에선 여전히 윈도우7을 사용 하는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워낙 오래된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정품인증을 받는 것도 문제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아래에서는 구형 운영체제 윈도우7 정품 인증을 받는 방법에 대해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 빌드7601 정품인증 창 없애기 제품키기간 만료 해제 하는법

    1. 맨 먼저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아이콘을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속성을 누르도록 합니다.

     


    2. 컴퓨터속성 창이 열리면 화면 아래에서 Windows 정품인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화면 왼쪽 아래 실행창을 열고서 cmd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실행합니다.

     


    4. 검정색 바탕에 cmd 명령어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slmgr을 입력합니다.

     


    5. 그러면 다양한 윈도우 스크립트 호스트 명령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전역 옵션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ipk : 제품 키 설치 및 기존 키바꾸기
    /ato : Windows 정품인증
    /dli : 라이센스 정보 표시
    /div : 자세한 라이선스 정보 표시
    /xpr : 현재 라이선스 상태와 만료날짜

     


    6. 이외에도 고급옵션을 확인할 수 있는데 다양한 윈도우 스크립트 호스트 명령어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윈도우7 정품 인증을 받아 볼 수 있겠습니다. 일단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도록 합니다.

     


    7. slmgr /ato라는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 키를 누릅니다.

     


    8. 그러면 자동으로 정품인증을 받게 되는데 정품인증 서버에서 지정한 제품키가 차단된 것이라고 나타날 수도 있는데 일단 확인 창을 눌러 닫아줍니다.

     


    9. 이번에는 slmgr /rearm이라는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10. 그럼 명령어 수행을 완료하고 변경된 내용을 적용하기 위하여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11. 이전에 알려 드린 방법과 동일하게 실행 기능을 이용하여 명령 프롬프트 cmd 창을 열어 둔 상태에서 slmgr /xpr 입력합니다.

     


    12. 그러면 컴퓨터가 영구적으로 정품인증 되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 이번에는 slmgr /dli를 입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4. 그럼 정품인증 여부 및 부분제품키 그리고 라이선스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에필로그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든 공식적인 지원은 종료되었기 때문에 가급적 윈도우10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구형 컴퓨터이거나 적절한 드라이버 파일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윈도우7을 사용해야 한다면 오늘 함께 살펴본 방법을 이용하여 간단히 정품인증을 받고 사용을 지속적으로 이겨 나가면 되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모든 컴퓨터에서 영구적으로 인증 되는 것은 아니며, 간혹 인증이 풀릴 경우에는 함께 살펴본 방법을 다시 한 번 더 수행하여 인증을 받도록 절차를 진행 하셔야만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