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연결 안될때

와이파이 연결 안될때 관련하여 메세지가 나타났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이용 하다보면 와이파이(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다양한 해결 방법이 있지만 필자가 직접 테스트 해본 확률이 높은 방법을 아래에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대로 따라서 하다 보면 어렵지 않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우선 아래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잡아주는 준비물을 챙겨 주세요.




케이블(선) 문제 아닌가요?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것은 통신사에서 들어오는 인터넷 선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선을 노트북에 직접 꽂아서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만약 케이블에 이상이 없다면 공유기에 꽂은 뒤 무선 신호가 정상적으로 송출이 되는지 체크를 해보도록 합니다. 만약 공유기에서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공유기에 꽂혀 있는 모든 선을 뺏다가 다시 꽂아 보도록 합니다.


공유기 리셋은 어떠세요?

만약 외부에서 들어오는 통신사 케이블에 문제가 없는데 공유기에서만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해당 공유기를 리셋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공유기 본체의 측면이나 후면을 살펴보면 RESET(RST)라고 적혀 있는 작은 홈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뾰족한 물체를 이용하여 해당 홈을 약 10초간 눌러주고 있으면 자동으로 작업이 진행 되게 됩니다. 공유기 하드웨어 문제가 아닌 이상 이 방법을 이용하면 거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재설치 해보세요

아무래도 노트북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알 수 없는 원인과 이유로 오류가 발생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NETWORK 드이버에 문제가 생길 경우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이용해 봤음에도 불구하고 정상적으로 네트워크 사용이 어렵다면 해당 드라이버를 지웠다가 다시 설치하면 제대로 작동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만약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해 주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신 분들은 보고 계신 포스팅 맨 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다운로드

》 여기를 클릭하세요 《

 

 

 

에필로그|함께 보면 좋은글

와이파이 연결 안될때 인터넷 연결이 안되거나 정상 작동하지 않을 때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 이외에도 네트워크 이더넷 속성을 이용하여 DNS 서버 주소를 바꿔주거나 자동으로 잡아 오도록 세팅을 변경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방법을 이용하면 몇 가지 절차를 거쳐야 되는데 조금 귀찮고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하드웨어 문제가 아니라면 위에서 언급한 방법들만 활용을 하더라도 무리 없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이상으로 와이파이 연결 안될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