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 먹는법 효능 최고네요

우리나라에선 주식으로 먹지 않는 오트밀을 외국에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하여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을 만큼 굉장히 인기 있는 곡물입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식용은 물론 화장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트밀은 귀리 껍질을 벗기고 나서 다지거나 갈아서 납작하게 만든 곡물을 뜻합니다.

 

 

오트밀 효능

오트밀은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이란 뼈의 강도가 약해져서 뼈 골절 위험성이 높아지는 질환을 뜻합니다.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선 매일 30분 이상의 꾸준한 운동과 몸에 좋고 영양소가 풍부한 오트밀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트밀에는 뼈에 좋은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평소 운동이 부족하거나 뼈 골밀도가 약한 분들이 섭취하면 매우 좋습니다. 또한 귀리 껍질도 골다공증 예방 및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트밀_효능_먹는법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은 우리 신체를 지키는 방어시스템으로써 만약 면역력이 저하 되면 감기나 몸살에 잘 걸리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면서 스트레스도 더 잘 받는다고 합니다. 때문에 평소에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각종 노력을 게을리 하면 안되는데 하루 30분 이상 꾸준한 운동과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 개인위생 관리 및 풍부한 영양소를 가진 오트밀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오트밀_효능_먹는법

오트밀 속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만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외부로부터 유입 되는 세균 및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또한 질병 감염을 막고 암세포 증식을 지연 시킨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 간 건강 개선, 고혈압, 동맥경화, 빈혈, 노화방지, 당뇨 예방, 심장병, 심장병 예방, 항암작용 등 굉장히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수퍼푸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오트밀_효능_먹는법

그리고 오트밀은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성공하기 위해선 꾸준한 운동과 식이조절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식단 관리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오트밀입니다. 오트밀의 칼로리는 100g당 약 350칼로리 정도로 매우 낮으며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음식 중 으뜸 입니다.

 

오트밀_효능_먹는법

그리고 변비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변비의 원인으로는 불규칙한 수면과 운동 부족 그리고 잘못된 식습관 등이 있습니다. 복합적인 요인들 중에서도 특히 잘못된 식습관을 바로잡아야 하는데이 때 오트밀은 꼭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오트밀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주고 장 건강은 물론 위에도 좋고 숙변 제거 및 변비 개선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트밀_효능_먹는법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지만 역시 먹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오트밀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오트밀은 복합 탄수화물로 기분을 좋아지게 만들어주는 호르몬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또한 우울증이 심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오트밀을 먹으면 속도 든든하고 기분이 한층 나아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트밀 먹는법

 

 

오트밀은 굉장히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오트밀을 단독으로 먹을 때에는 말린 오트밀을 섭취하여도 되지만 우유나 두유에 등에 말아서 전자렌지에 돌려 죽 형태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쿠키나 빵을 만들 때 첨가제로 넣고 섭취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요거트에 오트밀을 넣어서 함께 먹는게 가장 맛있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런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데 샐러드 만들어 먹을 때 넣고서 함께 먹는것도 좋습니다. 단 탄수화물의 비율이 높으므로 과잉섭취하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해로울 수 있으니 적정량만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끝으로 오트밀 보관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트밀을 보관할 때는 0~5도 가량으로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최대 30일이 넘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보관을 할 때는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손질을 할 때는 만들어 먹는 요리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곱게 빻아 가루를 내서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오트밀은 곱게 빻아서 가루로 만들면 백세의 입자가 보이는데 충분히 건조되어 향기와 풍미가 좋기 때문에 보관법만 준수하면 꽤 오래동안 식재료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에필로그|무단전재·재배포금지

오트밀의 경우 정말 좋은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백질, 식이섬유 등 우리 몸에 좋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소화도 잘 되기 때문에 간편식 또는 아침 대용으로 매우 좋습니다. 이처럼 몸에 좋고 건강한 오트밀 효능 먹는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는데 가능하다면 꼭 챙겨 먹으시길 권장하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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