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체크표시

엑셀을 이용하면 쉽고 편리하게 설문서 작성 및 결과 분석 및 결론 도출까지도 한 번에 완성 할 수 있어요. 물론 이렇게 만들기까진 꽤 복잡하고 어려운 절차를 거쳐야 하긴 해요. 가장 간단히 사용을 하고자 한다면 체크박스를 삽입 하여 직접 체크를 하도록 만드는 방법이 있네요. 어쨌든 엑셀 설문서 작성을 위해선 체크박스를 넣는 것부터 시작인데 어디에 있는지 몰라 난감 하실거예요. 오늘은 그 해답을 알려 드리도록 할께요.




첫번째 방법

먼저 화면 왼쪽 위 [ 파일 ] 탭을 눌러 주세요.




왼쪽 아래 [ 옵션 ] 을 이용하여 Excel 옵션 창일 열어 주세요.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체크표시를 만드려면 [ 리본 사용자 지정 ] 탭을 이용하여 오른쪽 [ 개바 도구 / 추가 기능 ] 을 모두 체크 해주세요.



이전과 달리 화면 위에 [ 개발 도구 ] 탭이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어요. 해당 탭 아래 [ 삽입 ] 을 이용하여 간단히 박스를 넣을 수 있어요.



위와 같이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어요. 이 방법이 좋은 이유는 박스의 체크 여부를 사용자가 직접 변경 할 수 있다는 점이예요.



두번째 방법

박스를 특수기호 형태로 삽입하는 방법이예요. 앞서 설명드린 방법보다 쉽고 간단 하지만 박스에 표시를 위해선 기호 자체를 바꿔줘야 해요. 우선 [ 삽입 ] 탭 오른쪽 [ 기호 ] 를 선택 해주세요.



[ 글꼴 ] 드롭박스 아래 [ Weddings 2 ] 를 선택 해주세요.



해당 기호 목록을 살펴 보면 네모 박스 안에 체크 표시된 특수기호를 확인 할 수 있어요.



그럼 위와 같이 특수기호 형태로 간편하게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에필로그|함께 보면 좋은글

은근히 자주 사용하는 특수기호지만 어떻게 추가 하는지 몰라 매번 인터넷에서 긁어와 복사 붙여넣기 하는 경우도 있어요. 엑셀 자체 기능을 이용하여 충분히 추가 하여 활용 할 수 있으니 오늘 알려 드린 방법을 꼭 사용 해보시길 권장해요. 오늘 알려드린 기호 뿐만 아니라 그 외 다양한 것들도 추가 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체크표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