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합치기 셀병합 단축키

엑셀 셀병합 단축키 셀 합치기 방법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실무에서 굉장히 자주 쓰이는 기능이지만 매번 할 때마다 마우스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쉽고 편리하게 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 찾던 와중에 여러 방법을 알게 됐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선 위와 같이 샘플 테이블 하나를 준비 했습니다. 각각의 행을 서로 다른 방법을 합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B4:D4 영역을 드래그 하여 블록 지정한 뒤 ▼ 버튼을 눌러 합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것 말고도 전체 / 병합 / 분할 등 다양한 기능이 존재하기 때문에 시간이 된다면 한 번씩 직접 실습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복수의 셀들이 하나라 합쳐지면 셀 안에 텍스트 역시 지워지는데 맨 처음(왼쪽)의 텍스트만 남게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정상적으로 3개의 셀이 1개로 합쳐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셀합치기 셀병합 단축키 아마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생각 됩니다. 바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버튼을 눌러 B5:D5 영역의 셀들을 하나라 뭉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으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등록하여 키보드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화면 왼쪽 위 파일 탭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왼쪽 아래 옵션 메뉴를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위와 같이 Excek 옵션 창이 나타나면 표시한 항목대로 선택한 뒤 추가 후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그럼 화면 왼쪽 위에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해당 기능의 단축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여섯번째 자리에 아이콘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단축키를 사용하려면 Alt + 6 을 눌러주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에필로그|함께 보면 좋은글

엑셀 셀병합 단축키 셀 합치기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이 잘 모르는 필자의 꿀팁을 알려 드리자면 다음의 키보드 키를 순서대로 누르면 이전에 알려드린 절차를 따라할 필요 없이 바로 적용이 됩니다. 바로 Alt + H + M + C 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것만 기억을 하고 있어도 작업시간을 단축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엑셀 셀합치기 셀병합 단축키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