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병합 단축키

아마 대다수 직장인 분들은 굳이 워드나 한글이 아닌 엑셀을 이용하여 데이터 분석 뿐만 아니라 문서 작성까지도 함께 하시리라 생각해요. 문서를 만들 때 자주 쓰이는 기능 중 하나인 셀 합치기(=셀병합) 할 때 단축키를 모르면 자꾸만 마우스를 깔짝 거려야 하는데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어요. 때문에 조금 효율적으로 작업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먼저 위와 같이 테스트 테이블을 하나 준비 해주세요. 각 행 별로 3개의 열을 합쳐 보도록 할께요.


우선 [ C5:E5 ] 영역지정 후 [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 버튼을 선택하면 셀 합치기가 돼요.

 


조금 더 빠르고 간편한 방법을 위해 단축키를 설정 해보도록 할께요. 왼쪽 위 [ 빠른 실행 도우 모음 사용자 지정 ] 버튼을 이용하여 아래 [ 기타 명령 ] 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명령 선택 아래 드롭박스를 [ 모든 명령 ] 으로 바꿔주세요.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다 보면 [ 셀 병합 ] 을 찾을 수 있으며, [ 추가 ] 를 누른 뒤 [ 확인 ] 을 선택하세요.



이제 왼쪽 위에 새로 생긴 아이콘을 선택 하거나, [ Alt + 숫자키 ] 를 이용하여 빠르게 작업 할 수 있어요. 해당 아이콘에 여섯번째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저는 [ Alt + 6 ] 을 누르면 바로 셀 합치기가 되겠죠?



끝으로 이것 저것 귀찮다 싶으면 [ Alt + H + M + C ] 직접 단축키를 통째로 외우는 방법이 있어요. 몇 번 쓰다보면 금방 외워지기 때문에 저는이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해요.

 



에필로그|함께 보면 좋은글 

그리 어렵지 않게 단축키를 이용하여 빠르게 작업 할 수 있기 때문에 10분 더 빠른 퇴근이 가능하리라 생각해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앞서 알려 드린 [ 빠른 실행 도구 모음 ] 기능을 이용하시면 더욱 좋으리라 생각해요. 이상으로 엑셀 셀병합 단축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