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폰 초기화 방법

필자의 경우 메인으로 갤럭시 a31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안드로이드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잘 알고 있겠지만 단순히 과거 시점부터 현재까지 쌓여온 데이터를 없애는 것과 완전히 포맷을 하는 건 차이가 있습니다.

 

 

진행 전 반드시 백업하세요

아무래도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디바이스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새로운 신제품을 장만 하게 되면 사용하던 스마트폰 내부는 정리를 하거나 초기화 시켜서 보관을 하리라 생각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장치에는 개인정보 및 중요한 데이터가 다수 포함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백업후 정리를 하는 걸 권장합니다. 이렇게 정리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떠한 방법을 이용하든 일단 백업을 해두고 진행하시길 강력히 권장합니다.

 

 

스마트 스위치 백업하기

여러분에게 가장 권하고 싶은 백업 방법은 역시 SmartSwitch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백업하기 위해서는 해당 어플(앱)을 이용하는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단순히 데이터 보내기 / 데이터 받기 기능을 이용하여 내부에 있는 앱과 데이터 등을 효과적으로 옮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클라우드에 백업을 하는건 시간도 오래 걸리고 데이터 소모량도 많기 때문에 가급적 같은 갤럭시 디바이스라면  스마트 스위치 어플(앱)을 이용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1) 갤럭시 메뉴 이용하기

초보자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방법으로 갤럭시 기본 기능을 이용하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기. 우선 설정 어플(앱)을 실행한 뒤 화면 아래 일반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선 다양한 관련 메뉴들을 찾아볼 수 있는데 우리가 원하는 정답은 바로 맨 아래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휴대전화 전체를 포맷하게 되는데 파일 및 다운로드한 앱 그리고 관련 데이터 모두가 삭제 되기 때문에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2) 리커버리모드 활용하기

가장 깔끔하게 정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안드로이드 리커버리 모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사용 중인 갤럭시 시리즈의 따라 진입 방법에 차이가 있지만 디바이스를 완전히 껐다 켜거나 재부팅 후 SAMSUNG 로고가 나오기 전에 [1] 볼륨업+빅스비+ 전원 또는 [2] 볼륨업+전원 버튼을 간단히 눌러 진입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볼륨 업/다운으로 'Wie cache partition'으로 이동 후 전원 버튼을 눌러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어서 'Wipe data/factory reset' 메뉴로 이동한 뒤 전원 버튼으로 작업을 진행하면 막 공장에서 출하된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에필로그|무단전재·재배포금지

삼성폰 초기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매우 민감한 작업이기 때문에 가급적 중요한 데이터는 사전에 백업을 진행한 뒤에 시도 하시길 바랍니다. 작업에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화면이 정지되어 있다고 해서 문제가 발생한 것이 아니니 작업이 끝날 때까지 느긋하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방법과 두번째 방법 중 어느 것을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필자의 경우 두 번째 방법이 조금 더 말끔이 정리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