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효능 칼로리 알고 먹읍시다

바나나는 포만감을 높여주고 피부와 소화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분전환, 빈혈 퇴치에 도움을 주며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바나나를 먹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와 건강 증진을 위해서도 가급적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근육을 키우거나 체중을 줄이는 방법은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인데 톡톡히 제 역할을 해내는 것이 바로 바나나 입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_효능_칼로리

다이어트 하는 많은 분들이 운동 만큼이나 식습관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봅니다. 때문에 바나나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나나 칼로리는 100g에 93칼로리(kcal)로 토마토에 무려 3배에 해당하며, 100g당 탄수화물은 24.1g으로 파인애플의 4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즉, 칼로리와 탄수화물 함량이 적지 않은 셈인데 여전히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바나는 칼로리가 높고 영양분이 많아서 운동이나 스포츠 활동시 탄수화물 보충에 좋은 간식이라고 불립니다. 체중 감량이나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주며 식사 전후에 섭취하면 포만감으로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바나나를 먹고 운동을하면 몸이 무겁지 않으면서도 탄수화물을 보충하고 강도 높은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_효능_칼로리

또한 포도당과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운동 할 때 도움이됩니다. 특히 칼륨은 근육 경련을 예방하기 때문에 운동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공되지 않은 바나나는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여 소화를 늦추고 포만감을 느끼고 식욕을 감소시킵니다. 매일 탄수화물의 5%만 저항성 전분 식품으로 대체하면 지방 연소를 23%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효능 칼로리 알고 먹으면 더욱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바나나 효능

 

 

연구에 따르면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고 칼륨 함량은 정상적인 혈압 및 심혈 관계 유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바나나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좋으며 심장병이나 뇌졸중 발병률이 낮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근육 경련을 예방하고 신장 기능을 개선하며 뇌졸중 위험을 줄이고 나트륨의 영향을 조절하는 칼륨도 포함됩니다.

소화 기능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하여 정상적으로 소화가 안될 경우 계속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소화촉진 및 소화기관 개선

2. 근육 강화

3. 피로 회복

4. 혈압 개선

5. 심혈관계질환 위험 저하

6. 포만감

7. 피부미용

8. 빈혈 방지

9. 기분해소

10. 신경체계 개선

 

 

바나나 보관 방법

 

 

바나나를 가장 오래 먹는 방법은 처음부터 갈색 반점이 있는 바나나보다 약간 더 성숙한 바나나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또한 바닥에 닿는 면을 줄이기 위하여 다이소 등에서 파는 바나나걸이를 이용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또한 떼어낸 뒤 지퍼락으로 냉동하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며 꺼내서 믹서기에 갈아 스무디나 주스를 만들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바나나는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스무디, 주스, 요구르트, 퓌레, 반건조 등으로도 많이 먹습니다. 

 

 

에필로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간혹 우리나라에 수입 할 때 해충이나 변질을 막기 위하여 농약을 많이 치는건 아닌지 물어보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사실 껍질 자체가 매우 두껍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먹으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불안하다면 과일클리너를 함께 사용해 세척 후 드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이상으로 바나나 효능 칼로리 관련 정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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