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뽕효능 나무 열매 어디좋을까?

꾸지뽕이라는 나무를 아시납니다.  원래는 산에 자생하는 나무인데 최근에는 여러 지역에서 다양하게 재배하고 있습니다. 특히 강원도고성에 꾸지뽕 나무가 많아서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공장도 여럿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 뽕나무는 익숙한데 꾸지뽕 또는 구찌뽕이라고 부르는 재미있는 이름의 이 나무를 모르는 분도 많을 것 같습니다. 학명(Cudrania tricuspidata) 뿌리, 껍질, 줄기, 잎, 열매 등버릴 것이 없다고 합니다.

 

 

구찌뽕효능 나무 열매

구찌뽕효능_나무_열매

이 나무의 외형적 특징은 뽕나무와 다르게 줄기에 길고 날카로운 가시가 있으며 잎은 감잎처럼 타원형에솜털이 나 있고 잎이나 줄기를 자르면 하얗고 진한 액체가 흘러 나온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꾸지뽕 효능과 나무 열매 먹는법까지 다양하게 알아 보도록 할까요  아마 여러분도 알고 나면 하나도 버릴게 없다는 사실에 동의하실겁니다. 아래에서 구찌뽕의 효능과먹는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구찌뽕 먹는 방법

 

 

대표적으로 꾸지뽕 차, 꾸지뽕 즙, 환 형태로 먹을 수 있습니다. 차를 끓일 때는 꾸지뽕 나무뿌리 20g을 물 2리터에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에서 3~40분 정도 물이 절반이 될때까지 달여서 마시면 됩니다. 냄새가 부담스러우면 둥굴레, 보리 등을 넣어서 함께 끓이면 먹기가 훨씬 편합니다.

 

 

구찌뽕효능_나무_열매

귀찮고 번거롭다면 시중에 판매하는 꾸지뽕 즙이나 꾸지뽕 환 등을 드시면 됩니다. 꾸지뽕 열매는 냉동 보관하다가 한 번에 5~6개를흐르는 물에 가볍게 비벼 씻어서 10분 정도 상온에 두면 말랑해져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꾸지뽕 열매로 담금주를 만들어 먹을수도 있는데 30도 이상의 술에 설탕과 열매를 1:1로 넣어서 3개월 정도 숙성하면 완성됩니다. 이 때 가급적 물에 희석해서 가볍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찌뽕의 효능과먹는방법 잘 기억 해두시길 바랍니다.

 

 

구찌뽕 효능

 

 

오래전부터 꾸지뽕은 민간요법으로 암같이 위중한 병일 때 산에서 꾸지뽕 나무를 베어다가 항아리에 넣고 불을 때서 흘러내리는 액체를 마셨다고 합니다. 오지항아리 두 개를 이어 일주일 왕겨를 태워 꾸지뽕나무 기름을 내는 방법으로 사용 되었다고 하는데 이미 예전부터 그 효능을 인정 받을 만큼 굉장히 몸에 좋은 열매입니다. 구찌뽕의 효능과먹는방법 중 꾸지뽕은 민간요법으로 활용돼 왔으며 4대 항암약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최근 현대의학에서 그 성분들이 연구되어 효염이 있다는 사실이 더욱 알려졌습니다.

※4대 항암약초 : 꾸지뽕, 느릅나무, 하고초, 와송

 

 

구찌뽕효능_나무_열매

꾸지뽕의 핵심 성분은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루틴(Rutin, 비타민P, 바이오플라보노이드)'이라고 하는데 이 성분은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혈전 생성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뇌졸중, 치질, 혈중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인슐린 조절 등에 꾸지뽕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꾸지뽕나무에 있는 스티그마스테롤(stigmasterol), 모린, 모르틴, 아스파라긴산, 리보플리빈 등은 성분들은 알츠하이머 예방이나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구찌뽕의 효능과먹는방법 알아두면 정말 도움 됩니다.

 

 

에필로그_무단전재·재배포금지

앞서 알아본 내용 이외에도 혈액순환을 돕는 아연, 셀레늄, 비타민B1. B2,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이 혈당조절에도 도움이 되고 또 약성이 따뜻하고 맛이 달아서 오래전부터 부인병에 쓰였다고 합니다. 의약품 아니지만 중한 병을 앓고 계시는 분들이 꾸지뽕을 만힝 섭취 한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나 만성간염, 신경통, 관절염 등에 좋다고 해서 꾸준히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뿌리나 나무, 껍질을 차로끓여서 부담 없이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처럼 버릴 것 하나 없는 꾸지뽕 여러분도 한 번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구찌뽕효능 나무 열매 먹는 방법가지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