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 함수 엑셀 더하기 수식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바로 더하기 수식, SUM 함수이다.  사실 SUM 함수만 제대로 사용해도 웬만한 노가다 작업은 쉽고 빠르게 끝마칠 수 있으며 이 함수 때문에 엑셀을 사용 한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 핵심 기능이다.  이제 막 엑셀을 처음 접한 분들을 위해서 필자는 최대한 상세하고 이해하기 좋도록 디테일한 설명을 가미 하도록 하겠다.  정말 쉽지만 매우 중요한 엑셀 핵심 기능이기 때문에 모두들 꼭 배우고 익혀두길 바란다.  앞으로 지속될 엑셀 강좌에서 더하기 수식 SUM 함수는 아마 빠짐 없이 등장 하리라 생각 한다.  아무쪼록 실무에서도 오늘 알려드린 sum 함수 엑셀 더하기 수식 활용법으로 5분 더 빠른 퇴근이 가능하길 바래본다.아래 내용만 잘 보고 따라 온다면 큰 어려움 없이 모두들 해낼 수 있다.



먼저 위와 같은 예제파일 하나를 준비 한다.  우리는 수량과 금액의 합계를 구해 보도록 하겠다.


먼저 [ D8 ] 셀을 선택 후 더하고자 하는 셀을 하나씩 선택하며 [ + ] 기호를 삽입 한다.


그러면 큰 어려움 없이 모두 합단 '75'라는 값을 산출 할 수 있다.


또는 오른쪽 위 [ 자동 합계 ] 기능을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합계값을 구할 수도 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 SUBTOTAL ] 함수가 자동적용 된 것을 알 수 있다.


이제 금액의 합계값을 구해보도록 하겠다.


앞선 방법들과 달리 [ 함수 마법사 ] 를 이용하여 [ SUM ] 함수를 찾아 적용토록 한다.


더할 범위인 [ E3:E7 ] 선택 후 아래 [ 확인 ] 을 눌러 준다.


또는 [ =SUM ] 함수를 직접 타이핑 하여 적용 할 수도 있다.


함수를 입력한 상태에서 위와 같이 더할 값의 범위를 지정 해준다.


끝으로 꿀팁을 하나 제공 하자면 목록박스에서 원하는 함수를 찾아 [ Tab ] 버튼을 누르면 마우스 더블클릭 할 필요 없이 바로 함수가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