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포맷하는법


아직도 많은 이들이 윈도우7을 지속적으로 사용 하고 있다고 봅니다. 필자 역시 서브 컴퓨터는 윈도우7을 설치한 상태에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년식이 오래된 소프트웨어는 윈도우10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서브컴 만큼은 윈도우7을 설치해둔 상태를 유지 합다. 지난 주말엔 시간이 남아서 오랜만에 윈도우7 포맷 작업을 진행 했는데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윈도우7 포맷하는 법 포스팅을 진행 해보려 합니다. 과거에 비해 윈도우 포맷 및 초기화 작업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 툴을 공식적으로 제공 하기 때문에 iso 파일만 구해서 바로 제작 하면 어렵지 않게 윈도우7 부팅 usb 만들기 해낼 수 있습니다.



재부팅시 [ F2 ] 버튼을 눌러 바이오스(BIOS) 진입 후 부팅순서를 USB 1순위로 변경 후 다시 켭니다.

당연히 윈도우7 부팅 usb는 준비 되었다는 전제 하에 설명 하도록 합니다.  위와 같이 설치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 다음 ]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 합니다.


[ 지금 설치 ] 버튼을 눌러서 본격적인 설치 작업을 시작 합니다.

설치할 운영 체제를 선택 할 수 있는데 만약 램(RAM) 4GB 이상 사용 한다면 x64(64비트)를 선택 합니다.

[ 동의함 ] 체크 후 아래 [ 다음 ] 버튼을 눌러 넘어 가도록 합니다.

아래 [ 드라이브 옵션(고급) ] 버튼을 눌러서 연결된 파티션을 초기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 포맷 ] 을 누르면 파티션은 초기화 되고 안에 든 모든 데이터는 삭제 되기 때문에 반드시 백업 후 진행하길 권장 합니다.


Windows를 설치할 위치(파티션)을 지정한 뒤 [ 다음 ] 버튼을 눌러 줍니다.

설치 하고자 하는 파티션(드라이브) 선택 후 [ 다음 ] 버튼을 눌러 추가 파티션 생성 후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 설치 완료 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조금은 느긋하게 기다려 주도록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