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들어가는법

잘 작동 하던 컴퓨터에 갑자기 이상이 생기면 굉장히 당혹스럽다. 해결법은 여러가지가 존재 하지만 가장 근본적인 접근을 위해선 안전모드 부팅 후 해당 문제점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법을 적용 하는게 중요하다. 때문에 대부분의 이들은 안전모드를 한 번 이상은 접해 보셨으리라 생각 한다. 평소 사용하는 화면과 달리 해상도가 낮고 소리가 안나올 때도 있는데 그건 바로 최소사양에 맞춰 윈도우를 부팅하기 때문이다. 웬만큼 심각한 문제나 오류가 아닌 이상 안전모드 진입은 가능하며 안전모드에서 문제점을 찾아 해결 할 수 있으니 안전모드 들어가는법 꼭 기억 해두길 바란다. 가급적 안전모드로 부팅 후 윈도우에 진입 했다면 네트워크 사용은 하지 않으시는게 좋다.  어떻게든 문제와 오류를 찾기 위해 기껏 안전모드로 부팅 했는데 연결된 네트워크로 인해 외부 공격을 받을 여지가 남아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 바탕화면과 달리 검은색 배경으로 안전모드라는 문구가 표시되는 것은 정상적인 것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부팅까지는 가능하단 전제 하에 설명 하겠다. 우선 왼쪽 아래 윈도우 버튼을 눌러 준다.


[ 전원 버튼 ] 을 눌러 다시 시작을 할텐데 주의할 점은 반드시 [ Shift ]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리부팅 해야 한다.



재부팅이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 날텐데 사용하는 운영체제와 컴퓨터 환경에 따라 메뉴명에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어쨌든 중요한건 [ 문제 해결 ] 버튼을 눌러주는 것이다.



해당 페이지 중 아래 [ 고급 옵션 ] 버튼을 눌러 주도록 한다.


이어서 [ 시작 설정 ] 버튼을 눌러 주면 된다.



[ 다시 시작 ] 버튼을 눌러 다시 한 번 재부팅 하도록 한다. 해당 절차를 거쳐야 저해상도 비디오 모드, 디버깅 모드, 부팅 로깅, 안전 모드 사용 및 드라이버 서명 적용, 조기 실행 맬웨어 방지 프로그램 보호, 시스템 오류시 자동 다시 시작 사용안함 기능을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면 이숫자 [ 4 ] 버튼을 눌러서 안전 모드 사용 가능 해진다. 그 외에 본인이 사용 하고자 하는 메뉴의 번호를 직접 입력하여 실행 할 수도 있다.




에필로그|함께 보면 좋은글

아마 많은 분들이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면 한번쯤 마주 했을법한 화면이 안전모드라고 생각합니다. 필수적인 기능들만 켠 상태로 가동 되기 때문에 실사용에 제약이 따릅니다. 때문에 문제점을 찾아 고칠 때만 사용을 하고 그렇지 않을 때엔 굳이 사용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발생했다면 굉장히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사용법을 미리 알아두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들어가는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