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운전면허증 도입


오늘(24일)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및 등록이 가능하다. 그동안 운전 할 때면 항상 실물 면허증을 챙겨 다녀야 해서 몹시 귀찮고 번거로운게 사실인데 이젠 그럴 필요 없이 간단하게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운전자격은 물론 성인연부, 신분확인까지 가능 하다고 하니 정말 편리한 것 같다. 이런 좋은 제대는 진즉에 시행 했으면 좋았을텐데 조금 늦은 감도 있지만 어쨌든 모바일 운전면허증 도입에 따라 편리하게 발급 받고 등록 할 수 있도록 상세 방법을 아래에서 아려 주도록 하겠다. 먼저 해당 통신사(SKT, LG, KT)에 맞는 PASS 어플(앱)을 다운로드 받는다. 해당 통신사 앱마켓을 이용 하던지 구글 PlayStore에서도 쉽고 검색 하여 설치 할 수 있다. 필자가 작성한 포스팅을 보고 따라 하면 어렵지 않게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및 등록까지 끝마칠 수 있다. 필자도 발급 받은 직후 사용을 해봤는데 아직 초기 버전이라 아쉬운 점도 분명 존재 하지만 일상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정말 간단하고 편리하기 때문에 자영업 하시는 분들이 미성년자들로 인해 피해를 보는 일은 조금 줄어들지 않을까 감히 예상 해본다.



PASS 어플 실행 후 오른쪽 운전면허 버튼을 눌러 준다. 참고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용하여 오프라인에서도 사용 가능한데 QR코드 또는 바코드만 제시 하면 바로 효력이 발휘 된다.


해당 어플을 이용하면 실물 운전면허증을 대신 하여 운전자격 확인은 물론 성인인증, 신분확인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게 일상에서 사용 할 수 있다. 아래 운전면허증 등록하기를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 가도록 한다.



그리고 해당 모바일 신분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실물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효력을 승인 받은 서비스인 만큼 실생활에서 굉장히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본격적인 등록 및 발급 절차도 매우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을 보고 차근차근 따라하면 누구나 해낼 수 있다.


우선 준비물로 실물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한다. 전체 동의 체크 후 아래 이용동의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 가자.



미리 준비한 실물 운전면허증을 바닥에 놓고 운전면허증 촬영하기 버튼을 눌러 준다. 이어서 사용자 정보 및 운전면허 정보를 공란에 입력 후 채워주도록 한다.


잠시 후 성공적으로 등록된 것알 알 수 있으며 아래 등록결과 보기를 누르면 상세보기, 이력보기 기능도 이용 할 수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