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속도 저하 애니메이션 효과 끄기


처음 엑셀을 만져본게 2007버전이였는데 어느덧 엑셀2019 버전까지 나온걸 알고선 새삼 시간이 정말 많이 흘렀단걸 느꼈어요. 물론 지금도 엑셀2007은 저의 최애 버전(?) 이지만 아무래도 새로 생긴 다양한 기능과 감성가득한(!) UI디자인 때문에 이제는 정말 최신버전인 엑셀2019로 넘어가려 한답니다. 최신 버전인 엑셀 2019를 노트북에 설치하여 사용해보니 정말 만족스럽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기본적으로 애니메이션 효과가 적용되어 있어서 반응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었어요. 물론 현재 노트북 사양으로 충분히 엑셀2019가 돌아가지만 왠지 빠릿빠릿하지(?) 못한 움직임이 굉장히 눈에 거슬려서 애니메이션 효과를 비활성화 함으로써 엑셀 속도 빠르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엑셀 애니메이션 효과는 부드러운 움직임과 예쁜 디자인이(?) 인상적이지만 실무에서 촉각을 다투는 상황에서는 매우 거슬리고 불편하여 굳이 필요치 않은 분들은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는게 좋아요. 오늘 강좌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아이콘 옆 [ 찾기 ] 아이콘을 눌러 검색창을 열어주도록 합니다.


입력창에 [ regeidt ] 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주도록 합니다.


여기서부터 주의하셔야 할 것이 경로를 정확히 찾아가 설정을 해줘야하기 때문에 위 사진을 보고 똑같이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 HKEY_CURRENT_USER ] 경로로 이동 후 [ Sofrware ] 를 찾아가도록 합니다. 


[ Microsoft ] 로 이동하면 아래 하위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Office ] - [ 16.0 ] - [ Common ] 경로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 새로 만들기 ] - [ 키(K) ] 를 눌러줍니다.


새로 만들어진 폴더(키)는 [ Graphics ] 이란 이름으로 바꿔줍니다.


Graphics 폴더로 이동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 새로 만들기 ] - [ DWORD(32비트) ] 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새로 만들어진 DWORD(32비트)의 이름을 [ DisableAnimations ] 이라고 변경하도록 합니다.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 후 [ 값 데이터 ] 는 " 1 " 로 수정하고, 단위는 " 16진수 " 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 하고 엑셀2019를 실행해보면 이전과 달리 빠릿빠릿한 움직임과 반응속도를 직접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