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스토리 노래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가장 대표적인 SNS서비스는 바로 인스타그램이예요. 저 뿐만 아니라 친구는 물론 부모님과 어른들까지 모두 인스타그램을 통해 서로 소통을 하고는 해요. 특히 요즘처럼 언택트 시대에 SNS서비스의 영향력과 파급력은 더욱 커지고 있어요. 사실 해당 서비스가 이렇게 성장하게된 배경은 사진 기반의 알고리즘도 한 몫 하지만 무엇보다 이미지+영상+음악이 합쳐진 스토리 기능이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해요. 동적인 영상에 감성적인 음악을 입히면 훨씬 더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공유 할 수 있어요.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 Storybeat ] 어플을 내려 받아 주세요. 설치 후 실행을 하면 필수권한을 [ 허용 ] 해주세요.


첫 화면이 나타나면 중앙에 [ 빨간 버튼 ] 을 눌러 주면 바로 이용 할 수 있어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 Photos ] 를 선택 하면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갤러리 목록이 활성화 돼요. 물론 사진 뿐만 아니라 영상도 음악을 씌울 수 있어요.

   


스토리에 업로드할 사진을 선택 하고 [ MUSIC ] 버튼을 눌러 주면 음악을 추가 할 수 있어요. 음악 추가 화면으로 넘어 오면 다양한 서비스에서 음원을 추가 할 수 있는데 저는 [ Your Library ] 를 눌러 제 스마트폰에 저장돼 있는 음원을 추가 해보았어요.

  


음원을 추가 되면 화면 아래 스크롤바가 생성 되면서 원하느 구간을 자를 수 있어요. [ 드래그 ] 하여 해당 구간을 자른 뒤 [ 미리듣기 ] 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편집 하여 올릴 수 있었어요.

 

배경음악까지 추가가 끝났다면 오른쪽 [ Share ] 버튼을 눌러 주세요. 해당 어플을 이용 하면서 광고가 보기 싫다면 직접 결제를 하셔도 되는데 우선 [ Free ] 를 선택 하셔도 업로드에 문제는 없어요. 이어서 [ Share video now ] 를 눌러 줬어요.



이제 공유할 목록 창이 나타 나는데 [ Instagram Story ] 를 선택 해주세요. 이어서 [ 내 스토리 ] 를 누르시면 내 계정에 연결된 스토리로 해당 게시물이 업로드 돼요.




에필로그|함께 보면 좋은글 

인스타그램 자체적으로 해당 기능을 제공하면 좋겠으나 제가 알기론 아직까지 미지원 하는 것 같아요. 다른 좋은 방법이 있다면 쪽지로 알려 주시면 감사해요. 확실히 사진이나 소리 없는 영상만 올리는 것 보다 노래를 함께 입혀서 업로드 하니 훨씬 더 피드백도 많이 오고 호응도 좋았어요. 조금 더 감성적인 스토리 공유를 원하시는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활용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