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치 초기화 방법

iptime 공유기 설치 초기화 방법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보자 분들도 쉽고 간편하게 따라하기가 가능합니다. 아마 평소에 시도해보지 못해 혹시나 문제가 생기면 어떡하나 걱정이 앞서 서비스기사를 부르려고 하시는 분들도 꽤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럴 필요 없이 통신사 인터넷 서비스에 가입돼 있다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준비를 할 수 있으며 만약 문제가 생기면 리셋 하여 다시 세팅만 해주면 되기 때문에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간단히 설치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현재 거주중인 집 안으로 회선이 들어오도록 당연히 가입된 상태여야만 합니다. 그리고 마음에 아이피타임 제품을 선택하여 장만하면 된답니다. 필자는 A3002MESH 제품을 사용중인데 깔끔한 블랙 컬러에 성능도 빵빵하여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2021년 달력도 준다고 하니 필요한 분들은 아래 콘텐츠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여기를 클릭하세요 




상품 패키지 언방식 후 본체 뒤를 살펴보면 2가지 색상의 LAN포트를 찾을수 있는데 집으로 들어오는 회선을 노란색에 결합하면 유선신호를 무선신호로 바꿔줍니다.



참고로 당연히 본체에 전원선도 연결하여 전력을 공급해야 사용이 가능하단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선만 제대로 맞게 꽂으면 설치하는건 정말 일도 아닙니다.



잠시 후 컴퓨터(노트북) 또는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기능을 켜면 'iptime'이라는 이름의 무선신호를 잡아 연결합니다. 우선 연결 해주도록 합니다.



이제 중요한 몇 가지 세팅을 해야합니다. 크롬 또는 다른 브라우저를 아무거나 실행한 뒤 주소입력란에 ' 192.168.0.1 '을 입력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관리자 페이지 첫화면이 나타나는데 최초 로그인 이름/암호는 ' admin '으로 설정돼 있다는점 참고 바랍니다.



이제 왼쪽 관리도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디바이스와 관련된 모든 세팅은 이곳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설치하고선 반드시 무선 설정/보안 탭으로 이동하여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는 반드시 설정을 해줘야만 합니다. 그래야 보안 사고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비 가능합니다.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


같은 아이피타임 기기라도 제품별로 방법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본체 측·후면에 RST라는 버튼 또는 작은 홈을 발견 할수 있는데 버튼의 경우 10촉간 길게 누르면 된답니다. 작은 홈은 바늘이나 뾰족한 물체로 역시 길게 눌러주면 모든 세팅이 리셋 됩니다. 그 후 다시 처음부터 다시 작업을 진행하면 끝입니다.




에필로그|함께 보면 좋은 글


iptime 공유기 설치 초기화 방법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따라 하도록 정리 했습니다. 어려울것 하나도 없기 때문에 LAN 케이블만 본체에 맞춰 잘 꽂아주면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웃픈(?) 얘길 하나 하자면 예전에 당근마켓에서 판매를 한적이 있었는데 안된다고 연락이 와서 상담을 해드렸었습니다. 분명 정상작동을 확인 했음에도 안된다길래 혹시 통신사 어디 쓰냐고 물어 봤더니 그런거 없다는 대답이(ㅎㅎ) 반드시 인터넷 서비스에 가입을 하셔야 유선신호를 무선신호로 바꿔 Wi-fi 사용이 가능하단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