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용 밥솥 추천 쿡스클럽 저당밥솥


요즘 1인가구와 미니멀리즘이 대세가 되면서 일상에 거품을 빼고 본연의 것에 더 집중하게 됩니다. 필자 역시 가급적 꼭 필요한 물건만 구매하고 오래 사용하려고 노력하는데 다른건 몰라도 의식주 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식'만큼은 퀄리티 좋은 물건으로 채우고 싶습니다. 이처럼 혼자사는 분들이나 미니멀리즘을 실처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건강한 미니밥솥이 있어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쿡스클럽 저당밥솥 1인용 밥솥 추천




오늘 리뷰할 1인용 밥솥 추천 쿡스클럽 저당밥솥은 밥을 지을 때 자연스럽게 LOW 칼로리,LOW 슈가 작용이 일어나서 다이어트에도 좋은 쌀밥은 만들어주는 똑똑한 제품입니다. 기존 제품들과 달리 탄수화물은 낮추고 맛과 윤기는 더해주는 똑똑한 미니밥솥입니다. 덕분에 다이어트에 좋은 밥을 섭취 할 수 있는데 당 조절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하니 이제 무작정 굶으면서 다이어트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맛있게 삼시세끼 챙겨 먹으면서 똑똑하게 다이어트 하길 바랍니다. 본 제품은 미니멀한사이즈에 탄수화물 약29% 저감효과가 있으며, 밥맛은 살리고 작동법도 간현하여 필자가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지만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과잉섭취시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사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평균 이상으로 많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대영양학적으로 일반적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섭취비율은 55:20:25 정도가 적정하다 생각합니다.




그러나 1인용 밥솥 추천 쿡스클럽 저당밥솥은 다른 영양소보다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남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고 이게 체지방으로 쌓여 비만의 원이이 되기 때문에 평소 같은양의 밥을 먹더라도 탄수화물을 줄이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나온 본 제품은 같은 양과 조리법으로도 탄수화물을 최대 29%까지 절감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밥 양을 너무 줄이면 오히려 역효과 또는 요요가 오는데 본 제품을 이용하면 평소 밥의 양은 그대로 유지한채 탄수화물만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포만감은 유지하면서 비만의 원인이 되는 탄수화물의 섭취량을 감소시킬 수 있어 정말 유용합니다. 물론 쌀 품종에 따라 저감률이 달라줄 수 있지만 확실한건 분명 탄수화물이 감소한단 사실입니다.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본체 상단부에 터치패널이 장착돼 있습니다. 패널에 몇 번의 터치만으로도 빠르게 작동설정을 할 수 있으며 저당밥/일반밥/죽 등의 다양한 요리와 보온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 만점인 제품입니다.




1인용 밥솥 추천 쿡스클럽 저당밥솥 상단 터치패널에는 시작/취소버튼, 저당버튼, 메뉴버튼, 시간설정 버튼, 잠금 버튼까지 단순화한 인터페이스 덕분에 집에 있는 아이도 충분히 혼자 밥을 해먹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뒤에서 다루겠습니다. 1인가구 또는 소형가구를 위해서 밥솥 역시 미니멀 하면서도 실용적인 사이즈로 나왔습니다. 1~2인의 소형가구에서는 메인으로 대형가구에선 서브로 사용하기에도 적당하며 비교적 짧은 약 25분만에 갓 지은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자취하는 대학생 또는 직장인들에게도 굉장히 유용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매번 밖에서 사먹고 집에 오지 말고 이젠 집에서 따순 밥을 맛있게 지어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미니멀라이프에 맞춰 사이즈도 콤팩트 하고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라 분명 만족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제품 상단 뚜껑에는 뚜껑세척법도 잘 나와 있습니다. 알루미늄 커버를 분리하고 커버의 실로콘을 떼어내 줍니다. 수조에 담궈 세척 후 마른 수건으로 내부를 닦아 줍니다. 스팀 실리콘을 비스듬히 꽂아서 조립 후 제 위치에 조립이 잘 되어는지 만져보며 확인해줍니다. 알루미늄 커버를 실리콘의 조립홈에 정확히 조립 되었는지 확인 하고 끝으로 단단히 고정시키면 청소는 끝이 납니다.



1인용 밥솥 추천 쿡스클럽 저당밥솥은 밥을 지을 때 사용되는 모든 구성품은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어서 세척과 관리가 용이합니다. 아무래도 우리가 매일 먹는 밥이기 때문에 가급적 자주 세척하고 관리해주는게 좋습니다. 분리형 커버를 분해하여 자주 세척해 이물질을 제거해주시고, 작동 전 패킹이 올바르게 조립되어 있는지 확인 후 사용해야합니다. 또한, 반드시 내부의 열기가 식은 후 분리를 해야 화상 등의 안전사고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밥솥 내부엔 쌀 양에 따라서 정량의 물을 넣을수 있도록 눈금표시가 되어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탄수화물이 낮아지면 밥맛이 없는건 아닐까 걱정하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는데 실제 비교분석한 결과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오히려 본 제품을 사용 했을 때 쌀이 더욱 담백하고 깔끔해서 맛이 좋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합니다. 또한, 씹는 감촉이 더 좋고 고슬고슬한 식감으로 밥 맛이 더 좋아지는 기분도 들말 똑똑하고 유용한 미니밥솥입니다.




단순히 미니밥솥이라고 밥만 할 수 있다는건 섣부른 생각입니다. 백미 외에도 잡곡, 현미밥, 죽 계란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기 때문도 활용도 만점인 제품입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중 선택 할 수 있기 때문에 주방 인테리어와 분위기에 맞춰 적당한 컬러를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기존에 블랙 컬러의 제품을 선호해서 본 제품도 블랙 컬러를 선택 했는데 탁원할 선택이였입니다. 다른 가전제품과 잘 어울리고 내부의 인테리어와 분위기에도 이질감이 없어서 올려 두고 사용하기 딱 좋았습니다.




특히 1인용 밥솥 추천 쿡스클럽 저당밥솥은 튼튼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로 미니멀라이프에 가장 적합한 제품입니다. 사용법도 그리 어렵지 않아서 남여노소 누구나 사용하기 좋습니다. ①저당트레이를 내솥에 먼저 넣은 후, 씻은 쌀 한컵을 저당트레이에 담아줍니다. ②쌀 높이에 맞춰 물을 부어준 후 밥솥에 넣어 줍니다. ③저당 트레이의 위에 당질저감 트레이커버를 올려줍니다. ④저당 버튼을 눌러 밥을 지어줍니다. ⑤시작 버튼을 누르고 취사가 되는 동안 기다려 줍니다. ⑥삐-소리와 함께 취사가 끝나면 자동으로 4시간 보온이 설정됩니다.




가급적 밥을 갓 지었을 때 맛있게 드시길 권장합니다. 취사가 끝나면 뚜껑을 열고 골고루 저은 후 5분뒤 드시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타사 제품과 다른 점은 국내 업계유일 당질저감 트레이커버가 들어 있어서 같은 양의 밥을 먹어도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밑에서 빼주고 위에서 거르는 당질저감 효과는 취사 전 탄수화물(당질)이 포함된 물이 취사후엔 당질저감트레이의 하단 구멍을 통해 내솥으로 배출 됩니다. 




즉 취사전에는투명한 맑은 물이였다면 취사후엔 뽀얀 물로 변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취사 완료 후 본체 뚜껑에서 흘러내리는 밥물으 받아 낼 수 있도록 당질저감 트레이커버가 내장되어 있어서 확실히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저감 트레이커버가 내장되어 있어서 확실히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본 제품은 같은 양과 조리법으로도 탄수화물을 최대 29%까지 절감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약 30분만에 바로 갓 지은 밥을 맛 볼 수 있었습니다. 평소 진밥 보다는 고슬고슬한 밥을 좋아하는 편인데 제 입맛에 딱 좋은 밥이 됐습니다. 또한 찰기와 윤기가 적당하며 갓 지은 밥이라 더욱 고소 하면서도 씹는 식감이 좋아서 간만에 배불리 맛있게 흰 쌀밥을 제대로먹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푸짐하게 밥 한 공기를 뚝딱 다 비웠는데도 오히려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였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고 하니 이게말 그대로 일석이조가 아닐까 싶습니다. 




매일 갓 지은 밥을 먹고 앞으로 마중 나온 배를 넣어 줘야겠습니다. 평소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면 문제가 되지만, 그에 못지 않게 혈당지수(GI)가 높은 음식섭취하는 식습관으로 많은 문제를 야기합니다.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섭취 후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켜 인슐린 과잉 분비를 초래하고 인슐린 과잉 분비는 체지방 축적을 일으켜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무조건적인 음식섭취량을 줄이거나 탄수화물을 아예 안먹으면 건강도 나빠지고 역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에 밥양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일수 있는 본 제품을 사용해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에필로그 |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다이어트는 정말 인생의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매년 새해가 시작되면 다이어트를 결심 하면서도 식욕을 억제하지 못해서 결국 실패하기 일쑤였습니다. 실패요인을 생각해보니 극단적으로 줄인 음식섭취량과 탄수화물을 먹지 않아 몸에 기운이 없어 결국 밤에 폭식을 하게 되는 것 같았습니다. 이젠 그럴 필요 없이 먹는 밥의 양은 유지한채 탄수화물 섭취량만 줄일 수 있는 똑똑한 미니밥솥이 있으니 다시 한 번 다이어트에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1인용 밥솥 추천 쿡스클럽 저당밥솥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