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노트북 ASUS E502NA-DM002


오늘은 사용한지 꽤 지난 아수스 노트북 ASUS E502NA-DM002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이 때 당시만 해도 정말 착한 가격과 큰 화면의 모니터로 굉장히 인기가 있었던 모델입니다. 뿐만 아니라 저가이지만 예쁘고 가성비 좋은 저렴한 노트북으로 지금까지도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ASUS E502NA-DM002 아수스 노트북



이 때 당시 택배를 받아서 얼마나 신났는지 모릅니다. 그 때의 기억을 떠올리며 개봉기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꼼곰히 포장된 택배박스를 열어보니 ASUS 노트북 박스와 사은품으로 지급된 3-IN-1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케이블 크기가 좀 부답스럽긴 합니다. ASUS 노트북 본품박스를 열어보니 영롱하고 새하얀 노트북이 들어있습니다.




아수스 노트북 ASUS E502NA-DM002은 저렴한 노트북이라 과대포장 없이 깔끔하고 안전하게 포장돼 있습니다. 환경보호 차원에서 다른 제품들도 이렇게 포장을 간소화했음 좋겠입니다. 박스 안에 있던 구성품을 모두 보여드리겠습니다. 노트북 본품과 충전기, 드라이버CD,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으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구성입니다.



크기도 큼직큼직하고 마감상태도 좋았고 무엇보다 키감이 전혀 싸구려 느낌이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노트북의 크기를 보자면 아수스 노트북 ASUS E502NA-DM002은 기본적으로 15인치형 노트북입니다. 15인치라는 숫자는 체감이 어려울것 같아 국민교재 토익의 바이블 해커스토익 문제집으로 비교해 봤습니다. 정확히 해커스토익 문제집의 2배 크기입니다.




노트북 좌측에는 충전기 단자와 유선랜포트, USB 3.0, HDMI, USB 2.0, SD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USB 탈착시 많이 뻑뻑한데 개선이 필요해보입니다. 우측에는 USB 2.0,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입니다. 후면부 또한 깔끔한 흰색으로 마감상태 양호합니다. 보통 OS포함 노트북은 후면에 윈도우 Key가 있지만 이 제품은 OS미포함 제품이라 없습니다.



좌측 상단부에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아래로 다양한 기능 키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데스크탑 키보드와 배열은 거의 유사하니 특별한 이질감 없이 사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ASUS는 글로벌 제품답게 충전기 또한 110v / 220v 혼용으로 나왔습니다. 당연히 우리나라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220v 변환젠더가 필수이며 이건 기본구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충전기가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좋아 외부에서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드이어 노트북에 충전기를 꽂고 전원버튼을 꾸~욱 눌러봅니다. 부팅은 정상적으로 문제없이 잘 됩니다. 참고로 SSD 128G 내장제품이라 부팅속도도 빠르고 좋았습니다. 아수스 노트북 ASUS E502NA-DM002은 운영체제 OS미포함 제품입니다. 고로 사용자가 직접 윈도우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윈도우 설치 전 ASUS OS가 내장되어 있어 위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에필로그 |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이 때 당시 3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화면도 크고 간단한 웹서핑, 오피스 소프트웨어 구동용으로 사용을 했는데 지금가지도 나름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30만원 초반대 가격에 예쁜 디자인과 가성비 노트북을 찾는 분들에게 아수스 노트북 ASUS E502NA-DM002은 훌륭한 선택지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