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배터리 LP-E17


여러분들의 취미생활은 무엇인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사진찍는걸 참 좋아해서 카메라 하나 들고 밖을 거닐며 이곳 저곳 촬영하며 사진 모으는걸 좋아합니다. DSLR 특유의 그 찰칵~하는 소리와 느낌이 너무 좋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DSLR 카메라는 생일선물로 선물 받은 캐논 760D 카메라 입니다. 캐논 라인업 중 준중급기에 속하는 제품으로 사진을 배운적 없는 제가 막 찍어도 예쁘게 나오는 마법의 카메라입니다. 




LP-E17 캐논 배터리


찰나의 순간에 사진을 찍기 위해서 항상 카메라 전원을 켜두고 다니다 보니 아쉬웠던 점이 바로 배터리 부족 현상이었습니다. 그래서 추가로 배터리 구매를 결심한 후 또다른 고민에 빠졌으니 정품배터리와 호환배터리의 가격차이가 매우 심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정품배터리 한 개를 쓰자는 생각에 구매하게된 것이 바로 캐논 배터리 LP-E17 입니다. 



캐논 배터리 LP-E17 새로이 출시되는 거의 모든 캐논 카메라에 호환이 가능하나 750D 이전에 출시된 제품은 안될수도 있으니 구매 전 호환표를 참고하는게 좋습니다. 캐논 라인업 중 준중급기에 속하는 제품으로 군더더기 없는 아주 깔끔한 생김새입니다. 후면에는 제품코드와 정격, 배터리용량이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정격은 7.2V 용량은 1,040mAh 정도 됩니다. 



은근히 눈에 거슬리는 문구인데 캐논 배터리 LP-E17이 물론 소모품이라지만 값 비싼 정품인데 수리불가인건 조금 당황스럽습니다. 패키지를 열어 내부를 살펴보니 제품설명서와 배터리본품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촐해 보이지만 필요한건 다 있습니다. 전면에는 카메라나 충전기에 접지시키는 커넥터가 있으며 이 곳을 이물질로부터 보호하는 보호캡도 함께 제공됩니다. 



캐논 배터리 LP-E17 무게는 보호캡 제외하고 약 45g 정도로 가벼운 편이며 휴대하기 좋습니다. 본품의 후면에는 Cannon 정품을 인증하는 황금색 홀로그램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제품의 크기는 3.3 / 1.4 / 4.9cm 로 대략 작은 직사각형 지우개 사이즈입니다. 상단부분에는 Cannon 로고가 큼지막하게 딱 각인되어 있어서 보기 좋습니다. 하단에는 정품배터리의 상세한 스펙이 표기되어 있는데 눈여겨 볼 것은 역시 제품의 제조일자입니다. 




에필로그 |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뽑기를 잘한건지 20년 1월 제품으로 비교적 최신제품을 손에 넣었습니다. 최근에는 호환배터리도 품질이 좋아졌지만 개인적으로 화재 및 사고의 위험이 있어 배터리만큼은 정품사용을 권장합니다. 혹시 모를 캐논 정품배터리 구매예정인 분들을 위해 캐논 배터리 LP-E17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