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vlookup 사용법


엑셀 vlookup 함수 사용법 설마 아직도 모른다면 지금이라도 꼭 배우시길 권장합니다.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알아둬야할 필수 스킬 중 하나가 바로 EXCEL이라 생각합니다. 특히나 가장 강력하고 유용한 기능이 바로 엑셀 vlookup 사용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회사에서 EXCEL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알아두면 언젠가 반드시 요긴하게 쓰일 수 있기 때문에 꼭 배우고 익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함수로 엑셀 hlookup 함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데이터는 세로로 작성되기 때문에 사용 빈도는 전자가 압도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른건 다 제쳐두고라도 오늘 알려 드리는 사용법은 꼭 배우고 익히셔서 칼퇴 하시길 바랍니다.




vlookup 사용법 엑셀


먼저 [ C3 ] 셀을 선택한 뒤 함수마법사 [ fx ]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창에 엑셀 vlookup 함수를 입력하고 [ 검색 ] 버튼을 이용해 찾아서 적용하니다.



이제부터 집중! [ Lookup_value ] 는 기준값인 [ B3 ] 를 지정합니다.


이어서 아래 [ Table_array ] 는 기준테이블인 [ H3:J7 ] 까지 범위지정 합니다. 단, 주의할 점은 기준값인 구분 [ H열 ] 은 무조건 맨 앞에 나와 있어야만 합니다.


[ Col_index_num ] 에는 불러올 값의 위치를 숫자로 입력하면 됩니다. [ H열 ] 을 기준으로 '단어'는 두번째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숫자 2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 Range_lookup ] 에는 정확히 일치(FASEL/0) 또는 유사 일치(TRUE/1) 중에서 한 가지 고르면 됩니다. 가급적 [ 0 ] 정확히 일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엑셀 vlookup 함수를 이용해 [ 가지 ] 라는 결과값을 불러온단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예컨데 [ B3 ] 셀에 '다'를 입력했을 경우 위와 같이 [ C3, D3 ] 셀의 값을 자동으로 불러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에필로그 |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엑셀 vlookup 함수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정말 강력하고 유용한 함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오늘 내용은 꼭 복습하셔서 자신의 기술로 만드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이해만 제대로 해두면 다음부턴 큰 어려움 없이 노가다성(?) 작업을 쉽고 간단하게 끝낼 수 있기 때문에 분명 여러분의 칼퇴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