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얼마 전 펭수카드가 출시 되면서 국민카드에 관심이 생겨서 이것 저것 알아 보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신용카드가 있어서 추가로 만들지는 않았지만 국민카드를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유용한 팁이 될 것 같아서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무엇이 정답이라고 콕 찍어 말씀 드릴 수는 없으나 자신의 현금 흐름 경제 상태를 파악한 뒤 사용하시는게 좋은데 웬만해선 결제일을 14일로 설정하는 것이 가장 보기 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결제일 및 이용기간



함께 알아두며 좋은 정보


결제일 변경시 결제일 미청구금액 유무, 결제 기간별 마감시간 등에 따라 결제일 변경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결제일이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인경우 이후 첫 도래 영업일에 대금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명세서 작성일이 휴무일인 경우엔 전 영업일을 작성기준으로 하며 이 경우 이용기관의종료일은 명세서 작성일까지고 한다고 합니다.

■ 고객센터 전화번호

┗ ☎ 1588 - 1688



참고로 매월 20일 이후 결제일이 몰려 있어 이 기간에는 전화 상담이 폭주하기 때문에 결제 금액 문의나 대금 납부시 많은 불편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라도 매월 20일 이전인 14일로 결제일을 변경 하는게 좋으며 그래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있기 때문입니다.


결제일 변경 방법은 유선으로 고객센터에 변경 요청을 하거나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변경 가능합나더. 참고로 최근 3개월 이내 결제일을 늦춤 한 경우 재늦춤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결제일을 당김 했을 경우 최근 3개월 내 변경한 경우라도 재변경이 가능하고 또한 이용대금(연회비 제외) 연체중이면 결제일 변경이 불가합니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납입금 결제일 변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지론의 결제일은 신용카드 결제일과 동일하게 운영되며 취급 시점에 자동으로 결정됩니다. 이지론 대출을 받고 신용 카드 결제를 변경하여도 이지론의 결제일은 변경 되지 않으니 별도로 요청을 해야합니다. 단, 대출 기간 중 1회 내로만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 하시길 바랍니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에 따른 결제일 신용공여기간은 [ 전전월 결제일+1 ] 부터 [ 전월 결제일 ] 까지입니다. 결제일이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인 경우 이후 첫 도래 영업일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결제일이 20일인 경우에는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신용공여기간은 전전월21일부터 전월 20일까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역시 꽤나 유익하고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여 많은 사용자들을 보유한 카드사입니다. 오늘은 국민카드를 주력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꽤 유익한 포스팅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변경 방법을 알아 두고 자신의 소비패턴 및 급여일자 등 여러 조건에 맞춰 최적의 날짜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필로그 |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아무쪼록 자신의 수입과 지출을 잘 계산하여 넘치지 않게 현명한 소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또한, 다양한 신용카드의 혜택은 누리면서 연말정산시 혜택을 보려면 반드시 체크카드와 함께 병행해서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이정도만 알아서 13월의 보너스를 충분히 받을 수 있으리라 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