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주력으로 사용하는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궁금하여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역시 내가 사용한 카드 금액과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선 가급적 전월 1일~전월 말일까지 산출 되로록 이용기간을 설정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정리 해뒀으니 비교 해보시고 선택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은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에 대해선 유심히 살펴 보시길 추천합니다. 결제일은 아무래도 월급날이나 목돈이 들어오는 날을 전후로 해서 정하는 분들이 많은텔데 결제일을 변경하려고 할 때에도 기간에 대한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꼼꼼히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현대카드 사용시 참고사항


결제일 전 당월 결제금액 즉시결제(선결제)는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결제일 이전에 이용건별로 원하는 금액을 결제하거나 전액결제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결제 방법은 자동이체 계좌나 본인명의 타계좌에서 즉시출금하거나 입금전용(가상)계좌에 입금하는 방법 중 선택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이용시 [ My Account > 이용대금 결제 신청 > 즉시결제 ] 에서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평일 08:30~23:30까지 입니다. 더 자세항 정보는 홈페이지 상단 검색창에 '즉시결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결제일을 변경하면 이번 달부터 즉시 적용이 될지 궁금했는데 결제일에 따른 카드 사용기간(신용공여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변경 전·후의 결제일이나 신청하신 날짜에 따라 적용 월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결제일을 변경하기 전에 신청화면에서 적용 월과 카드 사용기간(신용공여기간)을 확인한 후 변경하시면 이후 카드 결제와 관련해 정확히 확인 후 문제 없이 변경 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두면 좋습니다.



만약 결제일을 잘못 변경했는데 취소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결제일 변경 신청 당일에 한해 취소가 가능합니다. 그 방법은 홈페이지 모바일웹 및 앱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참고로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변경 관련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홈페이지 모바일웹 및 앱은 변경 당일 오후 10시까지 가능하단 사실도 기억하면 좋을듯 합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변경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현대카드 홈페이지 [ My Account > 카드정보 관리 > 결제정보 조회/변경 > 결제일 변경 ] 에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결제일 변경 후 2개월 이내 재변경이 불가하다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결제일 변경 신청 당일에 한해 취소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상단 검색창에 '결제일'을 입력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일에 결제대금을 수표로 입금 시 당일 출금이 가능합니다. 물론 당행/타행 구분 없이 당일 출금이 가능합니다. 다만 은행 영업시간 이후 입금 시에는 은행 사정에 따라 당일 출금이 불가할 수 있으니 가급적 서두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결제일별 사용기간 총정리


자신의 소득 수준과 합리적 소비를 통해 건강한 가계 경제를 운영해야만 합니다. 신용카드 사용의 첫 기준은 바로 이용기간의 선택에 있습니다. 보통 급여일에 맞춰 선택 하는 경우가 많은데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 해보면 결제일을 12일로 설정 했을 때 전월 1일~전월 말일까지 집계 되기 때문에 이 날을 설정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이기에 자신의 현금흐름을 잘 파악하여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은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