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ic jpg 변환


2018년 공개된 iOS 11 업데이트에서 애플 사용자의 관심이 집중된 부분은 카메라였습니다. 엄밀히 따지면 카메라가 아닌 카메라로 촬영된 이미지 및 동영상의 확장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애플은 iOS 11 적용 제품 중 아이폰 7 이후 기기에 한해 새로운 HEIF / HEVC 이미지, 그리고 비디오 포맷 기술을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술을 적용하면 사진, 비디오의 크기가 절반으로 줄어든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고효율 압축을 선택한다면 기존 H.264 / JPG 촬영보다 두 배에 가까운 촬영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고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저장공간 부족 문제도 해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heic로 촬영된 이미지와 영상은 애플 기기에서만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heic jpg 변환 방법을 궁금해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2가지 방법


윈도우나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JPG로 변환 되므로 용량 감소로 인한 장점이 사라지고, HEIC 및 HEVC 원본 상태로 전송되면 이미지를 미리보기 또는 열기를 못하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서 아래의 방법을 따라 확장자를 변경하면 되는데 본인의 사용빈도 및 환경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 heictojpg.com ] 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별도의 비용이나 설치 없이 바로 변환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에 원하는 사진을 끌어다 놓거나 [ + ]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물론 파일의 크기나 인터넷 속도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지만 일반적인 2MB 이내라고 가정 할 때 아주 느리지 않은 속도로 진행됩니다. 완료되면 [ Download Jpeg ] 를 이용하여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1, 2장 정도의 적은 양을 변환 할 때는 만족스럽게 활용 할 수 있으나 장수나 분량이 많아질 경우 현실적으로 사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언제 끝날지도 모르고 계식 기다려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러장을 heic jpg 변환 후에는 한번에 다운할 수 없고 하나씩 눌러가면서 받아야 하기 때문에 여간 귀찮고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만 한다는 점이 불편해요.그래도 꽤 간단해서 시도할만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또다른 방법은 바로 카톡을 이용한 heic jpg 변환 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한 명도 빠짐 없이 사용한다고 봐도 무방한 국민메신저로써 익숙하면서도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카톡으로 나와의 채팅방에 변환하고자 하는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이어서 PC컴퓨터 메신저를 켠 뒤 해당 사진을 다시 내려 받으면 됩니다. 참고로 전송 할 때는 반드시 [ 원본 ] 으로 보내야 한다는점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어쨌든 heic jpg 변환 전송완료된 사진 중 하나를 누루면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창문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모든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들을 볼 수가 있어요. 비교적 쉽고 간단하게 세팅을 변경 할 수 있지만 매번 내려 받을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애초에 저장될 때 확장자를 변경하는 방법이 가장 깔끔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크롬·웨일 추천


 ▲ Windows10 버전


 ▲ MAC 버전


에필로그 |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heic jpg 변환 아이폰 사진 파일 변경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굳이 귀찮고 번거롭게 후작업 하느니 애초에 아이폰 카메라로 촬영을 할 때 확장자들 달리 저장 되도록 설정을 변경 하시는게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대개 기본적으로 고효율성으로 세팅돼 있는데 [ 높은 호환성 ] 항목으로 바꿔주기민 하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