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제한된 보기 해제 알림창 없애기


인터넷에서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받거나 동료부터 공유 받은 파일을 열려고 하면 엑셀 보안 정책에 따른 알림이 뜨는데 열 때마다 눌러줘야해서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다.  가뜩이나 시간도 없고 바쁜데 이런 귀찮은 알림창 때문에 나의 소중한 업무시간을(?) 소비할 순 없다.  사실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을 수 있기 때문이 이런한 경고 메세지 창이 뜨는데 가급적 해제하지 말고 사용할 것을 권장하지만 너무 바쁘고 귀찮아서 필자는 그냥 뜨지 않도록 해제 후 사용 한다.



제 블로그에서 다운 받은 예제파일을 열기 하니 위와 같이 노란색 알림이 뜨는걸 확인할 수 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인터넷에서 가져온 파일에는 바이러스가 있을 수 있으니 편집하지 않는다면 제한된 보기에서 여는 것이 안전 하다.  일단 [ 편집 사용 ] 버튼을 눌러 알림을 없애주도록 한다.




화면 좌측 상단 [ 파일 ] 탭을 눌러 주도록 하자.




파일 탭 이동 후 화면 좌측 하단 [ 옵션 ] 버튼을 눌러 준다.




[ 보안센터 ] - [ 보안 센터 설정 ] 을 눌러 설정 단계로 진입 하면 된다.




위 화면에 체크된 3가지 항목을 하나씩 눌러 [ 체크해제 ] 하도록 한다.  사실 첫 번째 체크해제만 해도 엑셀 제한된보기 알림을 없앨 수 있지만 지금 이 방법을 시도하는 분들은 귀찮은 알림을 없애고 싶으신 분들인만큼 모두 체크해제 하여 아예 알림으 뜨지 않도록 설정 하는게 좋다.




위 화면처럼 모두 체크해제 됐다면 아래 [ 확인 ] 을 눌러 주기만 하면 이제 엑셀 보안 해제가 설정된 상태다.




Excel 옵션 화면에서 아래 [ 확인 ]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설정이 끝나게 된다,  이제 다시 같은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열기 하면 처음에 나타났던 노란색의 알림이 더이상 뜨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다.



■ 에필로그

보안상의 이유로 여러분께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매번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알림을 없애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다.  사실 윈도우10 유저라면 기본적으로 윈도우 디펜더가 PC 컴퓨터에서 가동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문제가 있다면 알아서 검출이 될 것이다.  그래도 중요파일 또는 민감한 정보가 들어있는 파일을 열거나 편집 할 땐 항상 주의가 필요 하다.  이상으로 엑셀 제한된보기 보안 해제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