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넷의 ip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연결 문제


우리의 일상에 없어서는 안될 컴퓨터이지만 가끔 알 수 없는 오류로 사용이 불가해지면 정말 불편하고 짜증이 솟구치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오류 보다도 네트워크쪽 문제가 발생 하면 전원이 켜지더라도 할 수 있는게 거의 없다 보니 여간 불편한게 아닐 수 없습니다. 필자 역시 몇일 전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요하던 컴퓨터에서 갑자기 "이더넷의 ip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인터넷 사용불가 현상을 경험 했습니다. 다행히 어렵지 않게 문제를 해결 했지만 처음 이런 증상을 겪는 분들은 적잖이 당황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관련 오류가 발생 했을 때 조치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위와 같이 알 수 없는 이유로 "이더넷의 IP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메세지가 나타나면 우선 닫기를 눌러 창을 닫아 줍니다.


윈도우 찾기 기능을 이용해 cmd(명령 프로프트)를 찾아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해줍니다.


검정색 바타의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ipconfig/renew" 명령어를 입력 해 이더넷 어대터 설정값을 다시 세팅 해주도록 합니다.



웬만해선 전자의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 되지만 그래도 안된다면 추가로 몇 가지 방법을 시도 해볼 수 있습니다. 찾기 기능을 이용해 "설정"을 찾아 실행 해줍니다.


Windows 설정 창이 나타나면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눌러 줍니다.


이윽고 왼쪽 상태 탭 선택 후 오른쪽 네트워크 초기화를 눌러 줍니다.


위와 같이 네트워크 초기화 작업을 위해 지금 다시 설정을 눌러 줍니다.



네트워크 초기화를 묻는 창이 나타나면 "예"를 창을 닫아주면 오류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이렇게 했는데 해결 되지 않늗나면 공유기(라우터) 하드웨어에 문제일 확률이 크기 때문에 우선 뒤에 연결된 랜 선을 뺐다가 다시 꽂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이더넷의 ip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연결 문제 해결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