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젊은층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향이 강하고 연령대가 좀 높은 분들은 갤럭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필자는 아직 30대 초반인데 이상하게(?) 저는 갤럭시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서브로 아이폰도 사용중이긴한데 확실히 우리나라 사람이 사용하기엔 갤럭시 만큼 편하고 유용한 스마트폰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도 매우 훌륭한 디바이스지만 확실히 저에게 최적화된 것은 갤럭시가 맞는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아무래도 연령대가 높은 층이 주로 사용하는 기종이기 때문에 공장초기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때문에 누구나 쉽고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전원을 길게 눌러 다시 시작 재부팅을 하도록 합니다.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어렵지 않게 다시 껐다 켤 수 있습니다.



이제 공장초기화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기 위하여 '볼륨(상)+빅스비+전원' 버튼을 함께 눌러 줍니다.


물론 기종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이름+공장초기화'라고 직접 검색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리커버리 모드로 돌입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볼륨 업/다운 버튼을 이용하여 메뉴를 위/아래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먼저 Wipe cache partition 으로 이동 후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선택 해줍니다.


다시 볼륨 버튼을 이용해 아래로 이동한 뒤 전원 버튼으로 Yes를 실행 해줍니다.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이제 본격적인 공장초기화를 위해 볼륨 버튼을 이용하여 Wipe data/factory reset으로 이동한 뒤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선택합니다.


다시 한 번 Yes를 누르면 드디어 공장초기화 작업은 시작됩니다. 참고로 내부에 모든 데이터가 삭제 되기 때문에 반드시 백업 후 진행하시길 권장합니다.


어쨌든 작업이 모두 끝나면 맨 위 Reboot system now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재부팅 하도록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익숙한 갤럭시 스마트폰 첫 화면을 마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부디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