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7이 공식적으로 모든 지원이 종료된 시점이기에 이젠 거의 모든 분들이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직 윈도우10 설치를 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직접 윈도우10 부팅디스크 USB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새롭게 클린설치를 하고자 하실 할 때에는 USB 부팅디스크를 먼저 만들고 윈도우를 설치해야 합니다. 필자도 지난 윈도우7 포맷 방법을 떠올리며 빈 USB에다가 만드어 보았는데 확실히 CD로 설치하는 것보다 더 쉽고 간편하게 설치를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USB메모리(스틱) 8GB 이상을 준비합니다. 간혹 USB 종류에 따라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5천원짜리 샌디스크(SANDISK) 제품을 추천 합니다.



먼저 보고 계신 포스팅 아래 첨부파일을 이용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준비합니다.


해당 설치 파일을 실행 하면 위와 같이 설치 진행 창이 나타 납니다. 준비가 끝날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을 확인한 뒤 아래 동의를 눌러 줍니다.


이어서 2번째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를 체크하고 아래 다음을 눌러 넘어 가도록 합니다.


언어/에디션/아키텍처는 설치 하고자 하는 PC컴퓨터의 사양에 맞춰 직접 맞춰도 무방하나 웬만하면 기본값 그대로 두고 다음을 눌러 주시길 권장합니다.


이제 USB 플래시 드라이브 선택 후 아래 다음을 눌러 드라이브 선책 단계로 이동합니다.



컴퓨터 USB포트에 꽂은 정확한 드라이브명을 찾아 선택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 내컴퓨터 저장하기


이제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조금만 여유롭게 기다려주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는 이 방법대로 따라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